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이런 가격결정 방식은 어떤가요??

2007.05.07 20:07

니오킴

조회수 2,424

댓글 4

요즘 인터넷광고시장의 최대화두는 아무래도 "키워드검색광고"가 아닌가 합니다.

기존 무소불위의 지위를 누려오던 오버추어와 한국시장의 마켓쉐어에 점차 관심을 갖는 구글의 대결에 시장판도가 어떤 양상으로 벌어질지 매우 기대가 되는데요.. 여기에 다음과 네이버의 행보도 점차 속도가 붙는듯 하구요...

그래서 생각이 든 건데요.. CPC시장은 기본적으로 키워드 경매방식에 의해 광고비가 결정되잖아요.. 그러니까 자의든 타의든 경쟁방식에 의해 키워드가 형성된다는 거죠.. 가장 간단한 시장논리죠.

그럼 제휴마케팅에도 이러한 논리를 적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예를 들면 머천트와 어필리에이트가 커미션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기본커미션과는 다른 커미션을 적용하는 거죠..


이에 따른 잇점?? 예를 들면...


우선 머천트쪽에서는 기존 키워드광고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에 광고를 할 수 있구요..

어필리에이트는 보다 많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지 않을까요? 일반적으로 기본커미션보단 높은 수준에서 가격이 형성될 테니깐요.

사실 어필리에이트 입장에서는 제휴마케팅을 하는거보단 구글 애드센스 같은 CPC광고방식이 훨씬 이익이잖아요.. 이러한 방식으로 어필리에이트의 관심을 제휴마케팅으로 돌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이러한 형태의 제휴마케팅이 진정한 의미의 시장논리죠. 광고물에 대한 수요와 공급의 논리에 따라 광고물가격 즉 커미션이 결정된다는 거죠. 물론 경매방식 처럼 과열 우려도 없죠..

아주 단순한 논리지만 현실적으로 적용하는데는 여러 어려움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보스님들이 보시기에 이러한 아이디어가 시장에서 먹힐 수 있는지, 문제가 있다면 어디에 있는지... 보스님들의 진솔한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간단히 러프한 아이디어만 말씀드렸는데요...그외 더 문의하시고 싶으신 경우, astrotauter@nate.com 또는 astrotauter@hotmail.net 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케팅
목록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