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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너 광고 효과적인 접근 방법

2007.01.26 10:36

김화성

조회수 3,106

댓글 5

안녕하세요. 온라인 광고대행사 팝콘의 김화성 팀장입니다.

간간히 글 올리는데..반응이 좋아서.. 복잡하게 글을 쓰지 않고 초보자분들에게 설명한다고 생각하고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배너광고를 효과적으로 집행하기 위해서는 일단 광고의 성격을 파악해야 합니다.

1.광고주의 광고 ( 예 : 여성 다이어트 )
다이어트 광고가 많이 보이는데요.. 보시면 배너와 고정 텍스트를 집행 하십니다.
처음 온라인 광고를 시작시..월 500만원 배너 광고를 집행하시던 광고주님 들이..
이제는 월 1억 이상 집행 하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광고를 집행하신다는 이야기는
비용대비 효율이 나온다는 이야기거든요..

체크 포인트는 집행 매체의 성격을 잘 파악 해야 합니다. 광고주와 광고매체의 성격이 맞아야 합니다.
즉 여성광고인데 남자들만 바글바글 거리는 곳에 두면 어떨까요? 효과 없겠죠^^

2.광고 페이지의(홈페이지의 효율)
이부분은 어떤 광고주님께도 강조하는 건데요.. 고객이 광고 보시고 반응이 없다면 광고비를 많이 써도 효과가 없습니다.
효과 측정의 간단한 방법은 오버추어 집행을 소액으로 해 보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버추어 같은경우 관심고객의 반응율과 배너 광고는 약간은 충동적인 고객의 반응율을 비교 검토해 보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오버추어 효율이 좋으면 배너광고도 성공 합니다.

3.노출량..
노출량을 꼼꼼히 따져야 합니다. 배너 광고는 기간 광고이므로.. 같은 기간에 노출이 많이 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노출량이 같다면 고객님들의 시선을 끌어 달길 수 있는 배너 제작을 해야 합니다. CTR 이라고 흔히들 말하는데..노출대비 효율을 극대화 시켜야 합니다.

요약하면
광고주(광고성격)-페이지제작(효율 극대화)
-매체 선정(여성은 여성싸이트에..)
-배너 제작 및 반응 체크...
-배너 광고 시작
-배너 광고 효과 분석 및 협의

이렇게만 체크 하셔도 성공적인 배너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분야별 노하우가 풍부한 대행사와 함께 업무를 하시는 것 또한 성공으로 가시는 하나의 길입니다.

팝콘은 언제나 여러분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부자돼세요..^^

문의 사항 web4rang@empal.com 으로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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