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의 영향력 확대가 지속되는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도 유튜브를 활용해 색다름을 선사하는 ‘뉴클래식’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다. ‘뉴클래식’이란 기존에 있던 제품이나 방식에 새로움을 더하는 것으로 복고적인 것을 강조하는 ‘뉴트로’와 달리 새로움에 더 많은 초점을 맞추는 방식을 일컫는다.
이 가운데서도 유튜브 채널이 업계의 뉴클래식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튜브의 이용이 활발하기 때문이다. 유통업계가 마케팅 수단으로 유튜브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이나 콘텐츠로 주목 받고 있는 사례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