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치 지향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많은 소비자는 기업에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요구한다. 기업들은 이에 ESG를 앞세워 가치 지향적인 소비자에 적극 대응한다.
이렇듯 가치가 중요하지만, 실제로는 많은 요인 중 하나일 뿐이다. 소비자 행동은가격, 편리함, 그리고 제품의 가용성과 같은 요소들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2021년 8월 YouGov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4분의 1만이 가격보다 브랜드의 가치를 우선시한다고 말한다.
나이가 많은 소비자들은 가격을 우선시할 가능성이 더 높다. 그러나 젊은 소비자는 구매 결정을 내릴 때 브랜드의 가치를 강조할 가능성이 나이 든 소비자들보다 약간 더 높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