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개발 #1) 수납장은 잡동사니를 보관하는 것이 목적이다. 하지만 사용자 관점에서 다시 생각해 보면 보관한 물건을 잘 찾을 수 있는 수납장이 필요하다. 내부가 보이지 않는 칼라 박스가 주류였던 기존의 수납장은 어느 상자에 어떤 물건을 보관했는지 알 수가 없다. 이러한 소비자의 불만에 착안하여 투명 수납장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사용자 중심의 발상 전환으로 새로운 의미를 갖는 수납장이 탄생한 것이다.
신상품 개발 #2) TV의 핵심은 액정 패널에 있는데 사실 패널의 품질에는 메이커별로 별 차이가 없다. 브랜드가 달라도 액정 패널은 같은 곳에서 공급받는 경우도 허다하다. 게다가 TV의 성능 면에서도 메이커별로 별로 차이가 없다. 고객들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영상에 대한 불만보다는 ‘리모컨을 찾을 수 없게 되어서 채널을 바꿀 수가 없다’라는 등의 문제점이 부각되었다. 이에 TV에 직접 음성을 입력하는 음성 조작 대응 액정 TV를 개발하였다. 이렇게 기존 메이커와는 차별화된 제품 개발 아이디어로 TV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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