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적인 미국 가정은 12.5개의 소스에서 스트리밍 비디오, 음악, 팟캐스트 등의 엔터테인먼트를 소비하며, 그 중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가 "가장 필수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16~74세의 미국 소비자 3,01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허브 엔터테인먼트 리서치의 "배틀 로얄" 연구에서 나타났다.
설문조사에 응한 사람들 중 75%는 Spotify를 "꼭 가지고 있어야 할" 서비스와 "있으면 좋은 것"으로 평가했다. 유튜브는 응답자 69%가 '필수'로 선정했다. 넷플릭스는 68%로 3위에 올랐고 구독 동영상 서비스 중 유일하게 허브의 상위 7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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