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 업체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가 2021 온라인 뷰티 쇼핑몰 리뷰를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피부개선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화장품에 대한 선호 경향이 더 뚜렷해졌다고 밝혔다.
크리마의 2021년 온라인 쇼핑몰 뷰티 카테고리 리뷰 키워드 분석 결과에 따르면, ‘효과'를 언급한 리뷰의 수가 코로나19 이전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같은 기간 동안 모공, 기미, 트러블 등 화장품의 효과와 관련된 단어들의 언급도 함께 늘었다. 이는 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색조 화장품 보다 더마 코스메틱 등 피부 자체를 관리하는 기초 케어 상품으로 쏠린 것을 보여준다. 코로나19 확산 이전 꾸안꾸, 뉴트럴 등 자기 본연의 매력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이 주를 이루다가, 자연스럽게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다고 볼 수 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