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2022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및 10대 키워드로 △하이브리드 매니지먼트 △ 옴니채널 마케팅 재정의 △ 위드 코로나 마케팅 캠페인 △ 메타버스 기반 브랜딩 플랫폼 △ 온드미디어 고객경험 △ 브랜디드 커뮤니티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Single Customer View △ 마이크로 타기팅 △ 고객획득 비용(CAC) 관리를 선정 발표하였다.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마케팅 전략 및 추진 활동의 가장 큰 변화로 ‘변화된 고객행동 분석 강화(58%)’를 꼽았으며, 다음으로 ‘디지털채널의 활용비중(48%)증가, 데이터 활용 마케팅 캠페인 증가(40%)’ 순으로 응답이 많았다.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고객행동 분석을 기반으로 디지털채널을 활용한 효과적인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캠페인 추진 대응이 필요성을 강조한 결과이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