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는 맛보기였다면, 브랜드들에게는 지금부터 본게임이 시작될 것이다. 따라서 이미 많은 브랜드들이 지출을 줄렸지만, 더 많은 브랜드들이 지출을 더 줄이려는 유혹을 뿌리치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현재 지출을 줄이는 브랜드들이 회복이 올 때 더 힘든 시간을 보낼 것이라는 연구결과도 있다. 그리고 사람들의 삶에 전례없는 혼란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위기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는 브랜드들도 있다.
애드에이지는 최근 기사에서 지금 상황에서 마케터들이 기억해야 할 내용을 정리, 보도했다.
1. 상황이 훨씬 나빠질 것이다
2. 광고비 삭감은 장기적인 영향을 미친다
3. 광고 메시지는 변경할 수 있다
4. 마케팅 채널은 고정된 것이 아니다
5. 브랜드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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