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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스마트폰 AR글래스...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이 온다

2019.11.21 14:17

김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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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AR) 기술이 적용된 AR글래스가 TV와 스마트폰에 이어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LG유플러스는 2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간담회를 열어 엔리얼이 만든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를 소개하고 AR 서비스 전략을 공개했다. LG유플러스는 이날부터 시범 서비스를 거쳐 내년 상반기 엔리얼 라이트를 국내에 독점 출시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 5G 상용화 이후 킬러 콘텐츠 중 하나로 AR서비스를 주목하고 대대적인 투자를 해왔다. 올해에만 100억원을 투자해 AR 스튜디오를 개소하고 고품질 AR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왔다. 연말까지 AR 콘텐츠를 1500편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아이돌, 키즈, 스포츠 등 장르도 다양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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