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Z세대를 위해 매슬로우를 재해석하다

2024.06.02 09:07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181

댓글 0

1943년 이래로 매슬로우의 욕구 계층 구조는 마케터들이 타깃 소비자의 욕구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사용하는 탁월한 프레임워크였다. 약 80년이 지난 지금, 인간의 생리적 욕구는 변하지 않았지만, 개인으로서의 안전, 커뮤니티와의 연결에 대한 욕구, 자아실현 등 소비자로서 원하는 것은 세대를 거듭할수록 더욱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Z세대가 대표적인 예이다. 물리적 현실과 디지털 현실 모두에 존재하는 최초의 세대인 이 그룹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 두 영역 모두에서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새로운 사고방식이 필요하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