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광고 지출 증가율은 4분기에서 1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하는 등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클릭 증가율은 계속 둔화되어 전년 대비 4%를 기록했다(2023년 4분기 8% 대비). 구글 검색 광고는 일부 플랫폼과 달리 노출수보다는 CPC에 중점을 두고 구매에 더 가까운 사용자를 타기팅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2022년 말과 2023년 초에 가격이 다른 제품만큼 떨어지지 않은 이유일 수 있다.
Tinuiti의 <디지털 광고 벤치마크 리포트 Q1 2024(Digital Ads Benchmark Report Q1 2024)>에 따르면, 구글 광고의 클릭당 비용(CPC)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 2023년 4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데 비해 2024년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이러한 변화는 대부분 일반 광고 및 실적 극대화(PMax)에 대한 쇼핑 광고 CPC 증가의 영향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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