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회사에서 AI 관련 화제는 광고 업무를 정확히 얼마나 AI가 대체할 수 있는가이다. AI 전도사로 유명한 샘 알트만은 오늘날 마케팅의 95%가 AI에 의해 해결될 수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브랜드테크 그룹(Brandtech Group)은 위의 화제와 관련하여 AI의 한계를 확인하기 위해 보다 체계적으로 움직이는 기업이다. 브랜드테크 그룹은 AI 모델을 통해 광고 콘셉트를 제작하고, 브랜드를 분석하여 오디언스에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브랜드테크 그룹의 파트너사인 젤리피쉬(Jellyfish)의 CEO 닉 에머리(Nick Emery)는 "현재 우리는 클라이언트의 진단 및 데이터를 필터링할 수 있고, 수익 창출을 위해 다양한 시장에서 어떻게 비용을 분배해야 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