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 PT는 경쟁과 PT가 결합된 말이다. 즉 다수의 광고회사로부터 기획과 크리에이티브에 관한 안을 듣고 가장 좋은 안을 선택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경쟁 PT가 경쟁 PT가 아닌 경우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기도 한다.
실제 사례이다. 경쟁 PT 결과, A사의 점수가 가장 높아서 광고회사로 선정됐다. 공정하고 합리적이고 당연하다. 그런데 광고주가 조건을 달았다. A사를 광고회사로 선정하지만, PT 내용 및 아이디어는 B사의 것이 더 좋으니 B사의 아이디어를 사용하자는 것. B사에게 아이디어를 사용해도 좋으냐고 하면서, 대신 다음 PT에 초청한다고 했다. 말이 좋아 다음 PT에 초청한다는 것이지, 아이디어를 공짜로 사용하겠다는 것이다. 경쟁 PT에서 광고회사를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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