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디아의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5년 이상 스태킹 행위가 증가하면서 한때 지배적이었던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SVOD) 위상에 변화가 생기고 있다. 2023년 11월 옴디아의 분석에 따르면, 여러 시장에서 가구당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SVOD) 구독 수가 처음으로 감소했다. 동시에 무료 동영상 스태킹은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
주요 시장에서 동영상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유튜브의 지속적인 성장은 유료 동영상 콘텐츠보다 이 부문의 선두 성장에 기본이 되었다. 이것은 다른 소셜 비디오 플랫폼과 무료 광고 지원 텔레비전(FAST) 서비스의 강력한 성장에 의해 더욱 힘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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