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히 지속되는 마케팅 트렌드는 거의 없다. 마케팅은 항상 진화하고 있으므로 마케팅 플레이북도 진화해야 한다. 전략이 몇 년 전과 동일해 보인다면 이제 변화할 때이다. 허브스팟은 활력을 잃고 있는 5가지 마케팅 트렌드와 마케터가 대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공유했다.
1. 계정 기반 마케팅(Account-based marketing)
허브스팟의 연간 마케팅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에는 마케팅 담당자의 13%만이 계정 기반 마케팅(ABM)을 활용했다 .
하이브 스트레티지(HIVE Strategy) CEO이자 창립자인 더스틴 브래킷(Dustin Brackett)은 "다른 조직을 타기팅하여 판매하려는 조직에게 ABM이 가진 힘을 강력하게 믿지만, 마케팅 트렌드 목록의 최상위에 있지 않은 이유를 알 수 있다. ABM은 고부가가치 고객을 보유한 조직에게만 가치가 있다. B2C 조직이나 고객 생애 가치가 낮은 조직은 ABM에 시간, 리소스, 비용을 많이 투자해야 하므로 ABM에 투자하여 얻을 수 있는 ROI는 많지 않다."라고 말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