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성과 측정 플랫폼 앱스플라이어가 글로벌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기업들과 협력하여 광고 반응 측정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측정 기준 표준화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발표했다.
모바일 광고 시장이 성장하는 동안 업계에서는 유저에게 인터랙티브 하고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광고 형식이 개발되었다. 게임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게임을 경험하고 핵심적인 기능들을 미리 체험할 수 있게 하는 플레이어블 광고, 건너뛰기 가능한 영상 광고, 숏폼 광고 등이 그 예다. 그러나 유저의 적극적 리액션인 클릭과 단순 노출을 의미하는 임프레션이라는 지표만으로 소비자의 의도와 반응의 의미를 세밀하게 포착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