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은 할리우드의 파업, OTT 서비스의 요금 인상과 광고 지원 요금제 확산 등 스트리밍 업계에 격동의 한 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24년도 스트리밍 업계의 치열한 경쟁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패스트 컴퍼니는 2024년 스트리밍 업계를 전망하며, 다음과 같은 6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FAST 서비스의 부상
스트리밍 서비스의 구독료가 계속 인상됨에 따라 고객들은 무료를 포함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허브 엔터테인먼트 리서치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절반 이상(55%)이 플루토 TV, 로쿠 채널, 투비, 아마존의 프리비 또는 피코크의 무료 버전과 같은 무료 광고 지원 스트리밍 TV(FAST) 서비스를 하나 이상 사용한다고 답했다. 이러한 트렌드는 2024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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