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2024년도 소비 트렌드를 전망하고 이에 대응하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 리포트 <2024 D.라이프 시그널 - 현상의 시그널과 대응의 실마리>를 발간했다.
대홍기획의 <2024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는 빅데이터(소셜)와 스몰데이터(설문조사)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소비자 이해에 바탕을 둔 소비 트렌드 리포트이다. 이번 리포트는 몇 개의 키워드 중심의 기존 트렌드 전망과 달리, 현상을 관통하는 소비 현상 자체에 주목했다. 팬데믹과 같은 거대한 충격에 의해 메가 트렌드가 떠오르는 시기가 지나가고, 사회 여러 방면에서 산발적인 변화가 끊임없이 진행되다 보니 몇 개의 키워드로 내년 전망을 하는 건 부족하다는 판단에서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