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투자자가 마케팅은 신뢰하지만, 마케터를 신뢰하지 않는 이유

2023.10.15 09:19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390

댓글 1

재무 애널리스트의 상당수가 광고 및 홍보 지출을 비용이 아닌 투자로 간주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대부분은 기업의 마케팅 예산 삭감을 '긍정적인 비용 절감 조치'로 보고 있다고 마케팅위크가 보도했다. 

이는 마케팅 및 브랜드 구축에 대한 투자자들의 견해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IPA와 브랜드 파이낸스가 200명 이상의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이다. 이러한 재무 애널리스트들은 영국과 미국의 상장 기업에 투자하는 투자은행, 자산운용사 등에서 근무하며 투자자들에게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한다.

마케팅위크는 우선 설문조사에 참여한 시티 애널리스트들 사이에서 브랜드의 힘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 마케터에게 긍정적이라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재무 애널리스트들이 기업을 평가할 때 리더십이나 보고된 수익보다 기업의 브랜드와 마케팅의 강점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