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4060 신중년의 편의점 도시락 이용 행태 및 트렌드 조사를 2023년 6월 29일부터 7월 12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4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1인 가구의 증가와 가파르게 오르는 외식비의 영향으로 소비자들의 주머니가 점점 움츠러드는 시기에 편의점 도시락이 인기를 끌고 있다. GS25는 ‘김혜자 도시락’을 6년 만에 재출시하며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고, CU의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은 출시 2주 만에 100만개가 팔렸으며, 세븐일레븐의 ‘주현영 비빔밥’은 출시 후 6일 만에 60만개가 팔린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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