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발표된 외식물가 지수는 117.5를 기록, 2020년 12월부터 29개월 연속 상승 중이다. 특히 외식물가 상승률은 7.6%로 소비자물가 상승률(3.7%) 대비 2배 이상 벌어져 국민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것이 확인됐다. 이런 가운데 저렴하게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5년 전 대비 42%, 연 평균은 9%씩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이 BC카드 분석 결과 밝혀졌다.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전통시장 매출 상승의 주요 요인을 ‘MZ 고객 유입’으로 꼽았다는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자료는 BC카드 신금융연구소가 2019년(1~4월)부터 2023년(1~4월)까지 총 5개년 동안 전국 주요 전통시장 15곳에서 발생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