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팬을 만드는 마케팅] 문영호 CBO 팬덤이 기업을 성장시킨다

2023.05.23 11:29

디마뉴

좋아요 1

조회수 360

댓글 0

'브랜드를 이끄는 리더 3인이 전하는 팬덤 마케팅'에서 강연 중인 문영호 CBO. (사진=디지털마케팅뉴스 DB)

퍼포먼스 마케팅 업계는 유료 광고 노출 경쟁의 심화에 따른 ROAS(광고수익률) 악화를 호소하고 있다. 여기에 더불어 광고를 신뢰하지 않는 소비자가 늘면서 기업들은 고객 유치와 관리를 위한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 상황이다.


<팬을 만드는 마케팅>의 저자 문영호 YC Ground CBO(최고 브랜드 책임자)는 이와 같은 업계 상황에 대해 "단순한 제품 차별화나 고객 관리를 넘어, 팬덤 고객을 확보해야 기업이 생존할 수 있는 시기"라고 말한다.


1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아이보스가 개최한 '브랜드를 이끄는 리더 3인이 전하는 팬덤 마케팅'에서 문영호 CBO는 "내 상품 또는 서비스를 대체할 경쟁사가 많은 업종일수록 '고객 만족'으로 재구매를 일으킬 수 없다"고 말했다. 만족을 넘어 추억 희열을 남겨야 재구매 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디마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