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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마케팅 인사이트·512·2024. 06. 14

누가 네이버GFA(배너광고)는 리타겟팅이 안된다던가요?!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팅 그리고 데이터 분석 전문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네요🌞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주제

네이버 GFA(네이버 셀프서브 배너)는

리타겟팅이 가능한가?!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올해 3월 말에 다음과 같은 공지사항이

있었습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GFA) 공지사항

잠재고객 타겟 추가 '웹사이트 타겟'


즉, 웹사이트 내 모수를 기반으로

'리타겟팅'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되었답니다!!

🎉🎉🎉

제가 네이버GFA 광고를 핸들링한 지

약 3년... 그동안 광고주들에게 매번

"네이버 GFA는 현재까지 리타겟팅이 안 됩니다ㅠ"

라고 했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속 시원히 리타겟팅을 제안해도 되겠네요😉👍




<네이버 GFA 리타겟팅 설정>




우선, 필수적으로 GFA 내에서

전환 추적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전환 추적은 네이버CTS에서 도움을 받거나

태그매니저 등으로 직접 설치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스크립트가 설치된 이후에는

도구 > 잠재고객 관리 > 웹사이트 타겟

으로 접속하셔서 새로운 타겟을 생성합니다.


타겟 소스 이름은 알아보기 쉽게 설정해주시고,

이벤트 : 방문

기간 : 1일~180일

모수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마이크로 전환으로 볼 수 있는

별도 페이지 방문 전환,

문의하기 진입 전환

등으로만 진성 사용자를 필터링할 수도 있고,

기간은 서비스과 제품의 관여도를 고려해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잠재고객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광고그룹 탭 내에서 잠재고객 > 리타겟 모수

불러오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설정이 간단하죠?

실제로 여러 광고주분의 광고를 게첨해본 결과,

일반 관심사 타겟들 대비 눈에 띄게

리타겟팅이 잘 걸리는 현황을 보였습니다.

앞으로 네이버GFA 광고하실 때,

모수가 충분히 확보될 경우

리타겟팅을 통해 리텐션 및 전환 효율을

향상시키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더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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