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입문 - 21. 검색최적에 대한 기본 지식
상위노출에 대한 기본 지식
먼저 이 글은 실전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내용임을 밝혀둔다. 검색 결과 상위노출은 마케팅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관계로 사람들이 민감하게 반응한다. 그래서 ‘상위노출’이라는 단어를 쓰는 것조차 부담스러울 지경이다. 또 경쟁이 치열한 만큼 편법이나 어뷰징이 관여될 수밖에 없기에 이 글에서 전하고자 하는 맥락을 침해하기도 한다.
그래서 이 글은 실제 상위노출을 위한 기술적인 내용을 알고자 하는 이를 위한 것이 아니다. 상위노출 업무는 그 전문가들에게 위탁하면 된다. 하지만 업무를 위탁하는 입장에서도 기본적인 원리 정도는 이해하고 있어야 하기에 이 글을 작성하게 된 것이다. 그런 관점으로 이 글을 읽어주길 바란다. 그리고 이 글은 웹문서 영역에 한정된 내용이 아니라 기본 원리인 만큼 모든 영역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내용이다.
검색 노출 3단계
검색 결과가 노출되는 과정은 더 복잡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3단계 정도만 이해하고 있으면 된다.
* 1단계 : 수집
검색 결과에 노출시킬 컨텐츠를 수집하는 단계다. 보통 검색로봇(일종의 프로그램이다)이 방문하여 컨텐츠를 수집한다. 이를 크롤링이라고도...
댓글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