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를 꾸미기 전에 먼저 생각해 봅시다.
사이트 제작은 구매전환율에 최적화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의 구매 요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그에 맞춰야 합니다.
그렇다면 고객의 구매 요인은 무엇일까요? 왜 하필이면 내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할까요?
첫째, 가격입니다.
둘째, 사이트의 신뢰성입니다.
셋째, 다른 데서는 구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가장 속편한 것은 당연히 세 번째 입니다. 소호사업의 성공 신화에서나 등장하는 '차별화된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전설 속의 이야기이고 나의 쇼핑몰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이트의 신뢰성? 이제 갓 오픈한 사이트가 무슨 신뢰성이 있겠습니까? 아무리 믿어달라고 외쳐도(보통 잘 외치지도 않습니다) 믿어주지 않습니다.
가격에 경쟁력을 지니냐구요? 물론 그렇지 못합니다. 위험 부담을 줄이려다보니 건너건너 받게 되고 가격은 그저...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의 구매 요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그에 맞춰야 합니다.
그렇다면 고객의 구매 요인은 무엇일까요? 왜 하필이면 내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할까요?
첫째, 가격입니다.
둘째, 사이트의 신뢰성입니다.
셋째, 다른 데서는 구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가장 속편한 것은 당연히 세 번째 입니다. 소호사업의 성공 신화에서나 등장하는 '차별화된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전설 속의 이야기이고 나의 쇼핑몰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이트의 신뢰성? 이제 갓 오픈한 사이트가 무슨 신뢰성이 있겠습니까? 아무리 믿어달라고 외쳐도(보통 잘 외치지도 않습니다) 믿어주지 않습니다.
가격에 경쟁력을 지니냐구요? 물론 그렇지 못합니다. 위험 부담을 줄이려다보니 건너건너 받게 되고 가격은 그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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