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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추어 광고에서의 유의사항

신용성2004년 11월 0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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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추어 광고는 광고단가 책정 방식이 CPC라고 했는데, 네이버 등의 CPM 방식에 비해 다소 어려운 감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광고를 한번 구매하면 그걸로 끝입니다. 광고효과가 좋지 않게 나오더라도 중간에 그만 둘 수가 없는 단점이 있는 반면 광고효과가 잘 나오더라도 중간에 경쟁사로부터 간섭을 받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광고주에게 아무런 재량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이 키워드 광고에 익숙한 이에게는 불리하게 작용하는 게 사실이나 키워드 광고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이에게는 차라리 편하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할 게 많은' 오버추어는 초보 광고주에게 막연한 두려움을 주어 접근을 어렵게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즉, 고객의 6가지 기대(비용, 서비스, 접근성, 민감성, 관계, 품질) 중에서 '접근성'의 측면은 부족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건, 말이 나온 김에 덧붙이는 여담입니다만. 접근성의 기준에서 볼 때에는 '좋은 게 좋은 것'이 아닌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진실'이란 겉으로 보이는 것과 다른 경우가 많아서, '진실'을 말하기 위해서는 속을 파헤쳐야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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