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M방식 키워드광고 효과 높이는 방법
검색광고에서 설명(=홍보문구)은 매우 중요하다. |
모든 광고가 그렇듯, 검색광고 역시 우리 회사, 우리 제품 만의 독특하고 특징적인 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홍보문구 작성 시 즉흥적이고 단순하게 일반적이고 평이한 내용을 쓰는 것은 절대 삼가라. 홍보문구는 검색광고의 핵심이다. 최소한 2~3회 이상은 광고할 사이트만의 특징과 차별점을 생각하고 고민한 후, 그 내용을 홍보문구에 담아라. 남들과 같은 내용으로는 수많은 검색광고 사이에서 절대 클릭을 유도해 낼 수 없다. |
위의 예는 “꽃배달”이라는 키워드를 구매한 아이템링크의 두 가지 홍보문구 이다. 첫번째 홍보문구와 페이지링크는 꽃배달 서비스라면 생각할 수 있는 일반적이고 평이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반면, 두 번째 홍보문구와 페이지링크는 ‘기념일 관리 서비스’, ‘본사책임 보증제 실시’ 등 좀더 특징적인 서비스를 부각시키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홍보문구를 작성할 때 많은 광고주가 가장 쉽게 오류를 범하는 것 중의 하나가 “홍보문구에는 반드시
내가 판매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만 들어가야 한다.”라고 생각하는 점이다. 하지만 다양한 목적과 Needs를 가지고 검색을 하는 수많은 검색 이용자들에게 내가 등록한 사이트로의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상품 뿐만 아니라, 제공하고 있는 상품과 관련된 정보성 내용을 설명에 추가해줄 필요가 있다. (예. 꽃배달 사이트의 경우 ‘탄생화’나 ‘꽃말’ 등) 물론 이러한 내용은 사이트 내에서 정보로 제공되어야 하므로, 사이트 제작 단계에서부터 이러한 내용에 대한 고민을 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정보성 내용의 추가는 그 만큼 동종 업체의 다른 사이트들보다 차별화 된 설명을 노출할 수 있고, 그 만큼 이용자들의 클릭을 더 유도할 수 있다. |
짧은 홍보문구 안에 모든 서비스의 내용과 특징, 차별점을 부각시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광고 변경” 방법이다. 새로운 서비스나 상품이 출시되었거나 시기별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적절한 시기에 부각시키고자 하는 상품 위주로 설명을 변경한다면 하나의 검색광고 만으로도 다양한 광고효과를 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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