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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들이 커뮤니티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하는 이유
페이스북 페이지는 브랜드 페이지와 커뮤니티 페이지 2가지로 구분해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삼성 청소기 제품을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하여 광고한다라고 했을 때 2가지 페이지를 활용해보면 이라는 브랜드 페이지와 이라는 커뮤니티 페이지를 생성하여 광고를 집행해...
페이스북 페이지에 적용되는 핵심 알고리즘
출처 : 광고 관리자 크리에이티브 단계 세팅 화면 페이스북 내에서 광고를 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3요소가 있다. 계정,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계정이 바로 그 3가지이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어야 페이스북 페이지 및 광고 계정을 생성할 수 있고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어야 ...
콘텐츠 A/B테스트 결과 : 리뷰 소구 vs 기능 소구
어느 순간부터 피드에 모델이 연기톤 가득한 어투로 제품을 리뷰하는 영상 콘텐츠들이 쏟아지기 시작했다. SNS 대란템을 만들어 낸 곳들이 이러한 리뷰 소구 콘텐츠들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자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모델을 섭외한 후 이와 비슷한 포맷을 차용했다. 이러...
살까 말까라는 홈쇼핑 프레임으로 가두어야 팔린다
퇴근하고 집에 도착하면 오후 11시 정도가 되는데 이 시간마다 엄마가 보는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홈쇼핑이다. 거의 매일 홈쇼핑을 2시간씩 보면서 주무시는데 어느 날 홈쇼핑을 매일 보고 주무시는 이유가 궁금하여 홈쇼핑을 보며 무슨 생각하는지 물어본 적이 있었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서칭하는 3가지 방법
인스타그램 소소 인사이트편에서 다루었던 것처럼 기본적으로 해시태그를 작성할 때 자신의 `계정 규모`에 맞는 해시태그를 사용해야한다. 특히나 이 글을 읽고 있는 독자 중 이제 막 인스타그램 계정을 키우기 시작하신 분이라면 더더욱 그렇게 접근해야 한다.(자세한 내...
페북, 인스타 광고 A/B 테스트의 치명적인 오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를 진행하다보면 어떤 소재가 더 좋은지 혹은 어떤 타게팅이 좋은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A/B 테스트를 진행한다. 보통 광고 집행자가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는 어떤 소재가 더 좋을지에 대해 A/B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셋...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며 느낀 3가지 소소 인사이트
요즘 시간날 때마다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을 운영해보고 있다. SNS 강사로 활동하면서 나눌 수 있는 지식이나 인사이트들을 올리기도 하고 패션쪽에도 관심이 많아 패션 관련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게재할 수 있는 콘텐츠들도 가끔씩 올리곤 한다. 잘 나가는 인플루언서분들...
당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엔 팔로우 명분이 있나요?
2018년 6월 기준으로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10억을 넘었다. 사용자 10억 명을 확보하기까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는 21년, 지메일은 11년, 페이스북은 8년임을 볼 때 2012년 페이스북에 인수된 지 6년 만에 10억 명을 달성한 인스타그램의 성장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
인스타그램 마케팅, 찍게 만드는 것부터가 시작이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이라고 하면 어떤 단어가 떠오르는가? 개개인마다 떠오르는 단어는 다르겠지만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여 조회해보면 대강의 흐름을 알 수 있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늘리기,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와 같이 `작업` 관련 키워드들이 많다. 실제...
인스타그램 프로필, 소개팅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구성하라
처음 사람을 만나 그 사람에 대해 판단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10초라고 한다. 또한 10초 만에 호감을 얻는데 성공을 하지 못했을 시 비호감을 호감을 바꾸는 데까지는 약 60번의 만남을 가져야 한다고 한다. 그만큼 첫인상은 중요하다. 인스타그램에서 우리 브랜드 혹은 제...
성공하는 콘텐츠들은 지금, 대리만족감을 충족 중이다
몇 년 전만 해도 먹는 게 돈이 된다라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사실이었다. `먹는 게 돈이 된다고?`라고 생각한 지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자기 배를 채우면서 통장까지 채우는 것이 너무나도 평범한 비즈니스 모델 중 하나가 되었다. 몇십만, 몇백만 유튜버들 중 `먹방 콘텐츠`...
콘텐츠 제작 시 선정성을 현명하게 활용하는 방법
모르는 남성과 5초 키스를 하라는 미션을 받은 그녀는 잠시 망설이다 책을 읽고 있는 남성에게 키스를 해버린다. 성공 후 그녀의 계좌에는 100달러가 입금되고 이를 본 사람들은 열광한다. 소셜미디어 영화 중 하나인 너브에서 나오는 한 장면이다. 사람들은 왜 기꺼이 돈...
제품과의 연관성을 고려해야 팔리는 콘텐츠가 완성된다
콘텐츠 반응과 우리가 목표로 하는 결과치(트래픽, 회원가입, 매출 등)는 과연 비례할까?(쉬운 설명을 위해 결과치를 매출로 가정하여 이야기하겠다.) 과연 수많은 좋아요, 댓글을 일으킨 콘텐츠들이 수많은 `구매`를 일으킬 수 있을까? 물론 그렇지 않다. 높은 콘텐츠 반응...
사람 많은 맛집에 숨겨진 파워콘텐츠의 비밀
당신이 사랑하는 가족 혹은 사랑하는 애인과 함께 음식집을 찾아 나섰다고 가정해보자. 지나가는데 원하는 음식을 파는 가게가 보였고 들어섰더니 위의 사진과 같은 광경이 당신을 마주한다. 아무 손님도 없고 파리조차 날리지 않는다.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용...
고객 구매 동선에서 SNS 역할은 무엇인가
마케팅 플랫폼 쏠림현상은 지금도 현재진행형이다. 네이버 광고보다는 페이스북 광고야라고 외쳤던 사람들은 어느새 페이스북보다는 인스타그램이라며 인스타그램 계정을 키우는데 열을 올리고 있고, 유튜브가 급성장하는 모습을 보이자 사람들은 이제는 유튜브가 대...
캠페인 예산 최적화란 무엇인가
2019년 9월부터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에 캠페인 예산 최적화라는 예산 운용 방식이 예산 운용 세팅의 디폴트 값으로 업데이트된다. 기존에 예산 변경은 주로 광고 세트 내에 예산 부분에서 진행하는 방식이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 보통 예산 세팅은 광고 세트에서 ...
알고리즘에게 학습할 기회를 주는 열린 타게팅
어느 날, ROAS 500% 정도의 효율을 내고 있는 패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지인에게 이런 말을 들었다. `타게팅 쓸모없는 것 같은데? 나는 아무것도 세팅 안 해도 그냥 500%는 나와. 사람들이 타게팅, 타게팅 강조하는데 나는 잘 모르겠어.` 광고 관리자를 보니 역시 아무런 타게...
픽셀이 강력한 2가지 이유
픽셀을 설치하면 광고 관리자에서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광고 관리자-픽셀 탭) 이 곳엔 필섹 기본 코드를 설치하면 확인할 수 있는 Pageview의 수치, 픽셀 이벤트 코드를 설치하면 볼 수 있는 표준 이벤트(ex. viewcontent, searchkeyword)등의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즉, 웹...
관련성 점수는 과연 ROAS랑 관련이 있을까?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지표 중 관련성 점수라는 지표가 있다. 이 지표는 `관련성`이 내포한 의미 그대로 우리의 광고가 타겟팅한 타겟과 관련성이 얼마냐 있느냐를 1에서 10점으로 수치화한 지표이다. 이 지표는 절대적인 지표가 아니라 상대적인 지표이다. 즉, 동일한 타겟...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에 반드시 던져야 하는 3가지 질문
페이스북이 본격적으로 광고 플랫폼의 성격을 가진지 벌써 10년이 되어간다. 처음으로 유료 광고가 등장한 시기가 2007년인 것을 감안하면 말이다. 이제 페이스북 광고 기능을 익히는 크게 어렵지 않은 일이 되었다. 지금 당장 구글에 페이스북 광고라는 키워드만 검색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