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B2B 마케팅를 위한 SEO 키워드 전략 5단계 (+키워드 템플릿)

2024.05.09 15:14

김매니저

조회수 3,716

댓글 0



"🤔 B2B는 어떤 콘텐츠를 써야 하나요? 콘텐츠를 쓴다고 진짜 기업 고객을 만날 수 있어요?"


B2B 마케팅 상담을 하다 보면 종종 듣는 질문입니다.

10분 중에 3분은 실제로 물어보시고, 5분 정도는 차마 묻지는 못해도, 눈을 크게 뜨고 답을 기다립니다.


답은 늘 그렇지만, 너무 뻔하게도 '고객'에게 있습니다.


우리 고객이 어떤 로직으로 구매를 결정하는지 이해한다면, 어떤 키워드와 콘텐츠로 고객 관계를 만들어야 할 지 설계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운동화를 구매하는 여정과, 기업 고객이 세일즈 CRM 도입을 검토하는 여정이 너무나 다른 것 처럼요.


엘리펀트 팀은 고객사와 협업할 때, 우리 고객은 누구인지, 어떤 문제를 가장 골치 아파하는지, 그래서 우리 서비스가 그 문제를 해결하는지 다시 정의합니다. 그러면 고객의 구매 여정 (=검색 여정)을 어떤 메시지(=키워드)로 설계해야 할지 힌트를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B2B SEO를 위한 키워드 특징을 잘 이해하고 전략을 세우신다면 광고대비 10배 많은 효율을 보실 수 도 있습니다! 만약 이전에 시도했던 SEO가 잘 작동하지 않았다면 심기일전하고 아래 5단계를 하나씩 점검해보세요. 전략을 설계하는 것 만으로도 액션 아이템이 마구 떠오르실겁니다!




어떤 콘텐츠를 써야 할지 아직도 막막하기만 한 담당자분이 계시다면?

엘리펀트 팀의 키워드 전략 설계 template을 공유드릴게요.

빈칸을 채워 넣다 보면, 우리가 어떤 키워드로 고객을 만날 수 있는지 감이 더 올거에요!


B2B 키워드 템플릿 다운 및 자세히 보기

SEO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