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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6.06 16:08

오마르임

조회수 8,024

댓글 2

안녕하세요? 창업을 준비중인 1人 입니다.

 

세무사 상담을 받아야 하겠지만 궁금한 것이 많아 도움을 요청 드립니다.(창업 이번달에 할 생각)

도움 부탁드려요

 

① 사업내용

   - 디자인 관련 업무

② 예상 매출

    - 월 2000~2500만 : 년간 약 2억~3억 매출 예상함(매출이 없는 달도 있음)

       → 매출 단위는 보통 1500~3000만원 입니다.

   ※ 매출은 세금계산서 발행받으며 보통 1건당 6개월에 나누어 지급받게 됩니다.

③ 예상 지출

    - TTL 6460만원

      :사무실 임대료(90만원 *12개월) + 복사비(50만원 * 12개월)

        + 인건비(4000만원 + 개인사업자 사장)

        + 용역비(50만원 * 6개월) + 교통비(100만*12개월) + 기타(30만원 * 12개월)

       → 1명은 직원이며, 1명은 아버님 명의로 사업자 등록을 하려고 합니다.

 ⑤ 질문

   1. 사업 시작부터 세무사와 함께 작업하는 것이 좋은가요?

   2. 절세를 위해서 가족을 추가하고 월급도 측정해서 지급하는 것이 좋을까요?

   3. 년봉의 몇 % 정도가 4대 보험등으로 추가적으로 발생할까요?

   4. 수입 - 지출이 1억이 넘어 버립니다. 절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가족 추가 인건비 지출)

       → 세무사와 상담하면 절세의 방법을 알려줄까요? 아님 좋은 방법이 있는지요?

   5. 사업장은 소호 사무실(월 90만원 내외)로 하려고 합니다. 좋은 생각인지요?

   6. 자동차 리스등을 해서 절세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지요?(그랜저 등등) 가능은 한지요?

   7. 세무사 추천 해 주세요(여의도 인근)

   8. 사업 시작전 노트북 등을 구입해야 합니다. 이 비용도 사업자 등록후 Card 사용해서

        처리 가능하죠?

   9. 기타 많은 조언 부탁드려요

 

처음 사업을 시작하려니 많이 어렵네요

세무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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