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독점이 광고주에겐..어떤 의미로 오나요??......

2008.06.15 00:27

전옥철

조회수 2,609

댓글 6

그동안 여러곳에서 들었던 내용으로나 우리 싸이트 상황을 보더라도
검색시장의 네이버 독점은..상당한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네이버의 독보적 위치가 광고를 기재하는 우리같은 광고주입장에서
더 유리한 것인가요? 불리한 것인가요?

그냥 떠오르는 생각은....
네이버의 독주는..광고 관리의 편리성을 가져다 주는 점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네이버에만 광고를 집행해도 전체 광고효율에서 거의 70% 이상효과를 내고
있으니 한군대에 집중하고 관리의 편리성도 엄연히 존재할듯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이러한 독점적 위치로 인해 광고비용이 비싸다는 것이 불리한 것일듯합니다

예전 오픈마켓에서 옥션의 독주는.....
옥션에서만 판매에 신경을 쓰더라도...나머지 모든 싸이트에 판매를 하지 않아도
매출이 좋았던 적이 있었지요~~
하지만 지금은 지마켓과 옥션이 경쟁위치에 오면서...싸이트 관리를 두곳으로
해야 한다는 점이 생각보다 힘들게 하기도 합니다....

광고를 집행하시는 보스님 입장에서 이러한 장단점이 있을 진데..
그것을 감안하였을때....지금과 같은 네이버의 독주가 차라리 좋은가요?
아니면...다음과의 네이버가 쌍벽을 이루는 형태가 좋은것인가요?

괜히 궁금해지네요.....
또한...상황에 따라서는..네이버의 독주를 어느정도 막을수 있는
방법이 쉽게 나올듯도 하여...적어봅니다..
경영
목록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