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 업체인데 기존에 쓰던 배너 광고 카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계로 수출하는 OOO샘물"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OOO샘물"
제가 보기엔 이런 카피는 클릭 유도에 문제가 있습니다.
새로운 카피가 필요했습니다.
배너 카피를 만들기 전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해야 했습니다.
1. 제휴 업체가 건강관련 업체라서 홈페이지에 들어오는 고객들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입니다.
2. 이런 사람들은 건강에 관심은 보이는 사람들이지만 그렇다고 생수에까지 관심을 보인다고 장담할 순 없습니다.
3. 또한 이 생수 업체의 브랜드가 워낙 알려지지 않아서 배너에 생수 브랜드명을 노출해봤자 그 브랜드를 아무도 기억하지 못할 뿐더러 관심도 보이지 않습니다.
4. 단순히 브랜드 명과 슬로건을 노출하는 카피는 흥미나 관심을 끌지 못합니다.
이러한 것들을 고려해 다음과 같은 배너 카피들을 만들어 줬습니다.
"1,000여통의 편지를 받은 어느 약수의 사연"
"물 건강법? 세계적으로 희귀한 미네랄 생수로"
"기적의 샘물 프랑스 루르드 물, 우리나라에도 있다?"
여러분은
"세계로 수출하는 OOO생수"와 "1,000여통의 편지를 받은 어느 약수의 사연" 중
어떤 것을 클릭하시겠습니까?
위 사례가 카피 작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