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서울 오토살롱 모터쇼 참가 결과 보고서를 올려드립니다..
혹시나 대형행사 참가시 도움되시라고 내부 회의용도로 작성 했던 내용을 올려드리니 외부로 노출은 삼가해주셨으면 합니다..^^
이후 언론 노출효과는 kng.cc 에서 회사소개-kmta 소식지에서 나와있습니다.^^
참고로 비용등은 일반 업체와는 조금 틀릴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고 기준으로 삼지 마시길 바랍니다.
[DP내용 및 참가 상세 준비내용] - 별도 문서 참고,CD 참고
총6부스 사용
KNG 무인도 2대JUDD2 3대JUDD 50 2대 - 총7대
JUDD II 튜닝샘플모델레이싱 모델 (하루 40만원 x 4일, 레이싱걸 복장 30만원) ,인포메이션 상담원 (하루8만원) JUDD II 경품증정 1대
현장 설문지 작성시 상품 증정용 볼펜, 스티커 (100만원상당)
LCD 60인치 모니터 2대 ,노트북 2대
동영상 (제주도촬영분) 편집동영상 -3분 / 전문 PD 고용하여 모터쇼용으로 재편집
현지 상주 인원 2명~4명, 식사 및 현지 손님 방문을 위한 티켓 구입
2007년 7월5일~7월8일 4일간 -약 600여만원 지출
[참가 목적]
KMTA 와 BMTA등 유사브랜드와의 혼선을 막고 KMTA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브랜드 선호도 높임
언론 노출로 판매 및 클래식 스쿠터 기준으로 자리잡음(동종 클래스 참가 업계없음)
현지 판매 및 설문지 작성으로 고객 구매 확률을 높이기 위한 자료로 활용
1등 경품 증정으로 인한 각 뉴스 및 신문에 브랜드 노출효과(일반 뜨내기 시장용)
해외 수출 및 제휴 목표
[실제 효과 부분]
1. 직접적인 고객 구매 성향 파악
(1)->600명 설문지 현지 작성, 원하는 색상 및 옵션사항, 건의사항등으로 차량 색상 비율 및 추가 색상에 즉시 도입하는 명확한 자료로 활용중(핑크색 도입을 원하는 고객이 많아 350대 분에 대하여 핑크색 추가함)
(2)->기존의 KMTA 브랜드 인지도, 기업 이미지에 크게 반영
(3)->스쿠터 시장의 확대, 오토바이 문화 발전에 기여
2. 구매확률이 높은 DB(데이터베이스)로 전화번호, E-MAIL, 이름등 개인정보를 차후 쥬드2 입고 이후 TM 또는 이메일 발송등으로 판매에 용이함
3. 여러 업체와의 제휴
(1).이륜차도매조합 선정상품 광고 선전으로 조합과 우의를 다짐
(2) 모터인사이드 및 스피드채널(스카이라이프 504)채널과 제휴
(3) 관련 업계(용품 및 HID, 스피커 제조업체)와의 피드백 및 연락쳐 교류,
(4) 해외 전시에 관한 제안 등 들어옴
(5) 방송 관련 MC 및 PD, 행사 진행자들과의 제휴 및 다음 행사에 바로 적용가능
(6) 황금신부, 프라하의 연인등등 드라마제작팀 (주)올리브나인 제휴 제안 (7) 스카이라이프 511채널 CAR TV 제휴 제안
(8) 현장내 니콘 본사와 이벤트 제휴, 상호 차후 이벤트에도 서로 협력 제휴
4. 언론 노출, 접촉 피드백 활용
(1)이륜차신문과 각신문, 잡지에 모두 모터사이클 부분 집중 노출됨
(2)TV 방송 나감 (스피드채널 504)
(3)이륜차신문 및 각 언론업체와의 미팅 자리 만들어짐
(4)DAUM 생중계 노출 - 방송촬영 (이벤트무대)
(5)모터쇼 행사진행측의 모든 홍보물에 KMTA JUDD2 브랜드 및 사진 나감(입구에 DP)
(6)판매 증대를 위한 이미지 마케팅을 하는 기업으로 대리점들의 선호도 높아짐
5. 대형행사에 대한 준비 및 전직원 노하우 쌓임
(1)준비물 및 비용 예상에 대한 리스크를 줄임
(2)홍보물 기존의 것으로 활용이 가능
(3)직원들의 대형행사의 참여 숙련도 높임
----------------본사 홈페이지에 기록된 html 내용 kng.cc--------
<떠오르는 레이싱 모델의 샛별 김재영 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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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행사 사진, 전시된 억대 슈퍼카들 사진>
<입구에 전시된 1등 차량 경품 사진>
<전시된 튜닝 쥬드2 샘플 차량>
<쥬드2와 김재영 모델의 폭팔적인 인기>
<꽃과 어린 왕자 이벤트 무대에 쥬드2 소개 장면> daum.net 실시간 중계
<7월7일 2차 행사 쥬드2 소개와 랩퍼 무대> daum.net 실시간 중계
< 이번 행사에 1등 경품으로 쥬드2에 당첨되신 행운의 주인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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