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하바스 미디어 그룹과 티즈는 매체사 환경에서 유저 관여도를 증대하는 요인에 대한 공동 리서치 연구 “프로젝트 트리니티”의 결과를 공개했다. 2021년에 발표된 이 연구는 매체사, 광고주 및 유저의 요구사항에 균형을 맞추는 디지털 광고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한 지표와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젝트 트리니티는 유저들이 광고가 배치된 콘텐츠를 읽을 때, 광고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며, 기사는 하위 카테고리 페이지보다 거의 600%, 홈페이지보다 160% 더 많은 주목도를 이끌어낸다는 것을 발견했다. 모바일에서 스크린 중앙에 배치된 광고는 스크린 측면에 있는 광고보다 25% 더 많은 주목도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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