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6월 21일(현지시간) 칸 국제광고제(Cannes Lions 2021)에서 코로나19 이후 영상 트렌드를 소개하는 ‘2021 유튜브 문화 &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한국을 비롯해 영국, 프랑스, 독일,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등 전 세계 8개 지역 트렌드를 분석한 리포트가 인터랙티브 영상과 웹페이지(yt.be/trendsreport)를 통해 공개됐다.
“동영상을 통해 형성되는 연대와 유대감”이라는 주제 하에 기획된 이번 리포트는 전 세계 시청자들이 팬데믹으로 많은 변화를 경험하는 가운데, 어떤 콘텐츠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는지 조명했다. 한국 리포트에 따르면 한국 크리에이터와 사용자들은 코로나19 이후 1)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서로 소통을 이어나갔고 2) 더욱 친근하게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찾았으며 3)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시청자가 함께 하는 경험을 만든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리포트의 상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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