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는 브랜드과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마케팅 환경에 직면하게 하고 있다.
많은 회사들은 잘못된 행동을 하지 않기 위해,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을 선택하기도 한다. 물론 아무 것도 안하는 것이 전략적 이익을 얻을 수 있지만, 반드시 그렇지 않다는 것을 우리는 이미 경험을 통해 알고 있다. 따라서 지금 브랜드는 적절한 방법으로 소비자, 나아가 사회와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
미국의 미디어포스트는 상처받는 소비자와 사회에 마케팅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5가지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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