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이마케터(eMarketer)는 올해 전 세계 광고비가 작년과 비교해 7.0% 증가한 6,91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수정, 발표했다. 이는 올해 전 세계 광고비가 7.4% 증가한 7,120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던 종전 예상치보다 줄어든 것이다.
이마케터는 "우리의 하향 조정은 주로 한 국가 때문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코로나 19 발병의 진원지인 중국에서 2019년 12월 말 첫 사례가 발견돼 중국 광고시장에 미치는 바이러스의 영향을 추적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났다“며 코로나 19로 수정이 불가피하다고 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