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인해 클라이언트의 예산이 계속 압박을 받고 있는 가운데, 낙관적 전망이 낮아지고 있다. 전략가들은 업스트림 작업, 새로운 기술 이해, 브랜드가 문화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에서 가장 큰 기회를 발견하는 반면,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DEI)에 대해서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많다고 생각한다. 일부에서는 전략이 프레임워크에 의해 방해를 받고 있으며 전략에 더 많은 혁신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WARC가 오늘 발표한 '전략의 미래 2023(The Future of Strategy 2023)' 보고서에 포함된 내용 중 일부이다.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하는 이 연례 WARC 연구는 미래의 전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트렌드를 분석했다. 이 연구는 올해 6월과 7월에 전 세계 클라이언트 및 광고회사 전략가 97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올해 칸 라이언즈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서 탐구한 주제, 전 세계 주요 전략가들과의 토론을 바탕으로 작성되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