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예산소진이 너무 안될때 어떻게 하시나요?

2024.06.13 00:18

데이즐

조회수 298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33.3%

안녕하세요.
온라인 광고대행사 다니고있는 마린이입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운영에 있어서, 질문이 생겨 글을 남깁니다.


[상황]

1. 업종 : 한의원

2. 문제점 : 노출, 클릭, 예산 소진 등 미비함 (보고서 내 평균노출 순위는  1.X  입니다 )


[질문]

1. 비즈머니 소진액이 일별로 들쑥날쑥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

 (어느날은 55원, 66원, 77원 / 어느날은 1만원이상) 

 * 몇십원 단위로 소진되는 것은, A검색키워드 검색시 광고 집행 업체가 N개 이하여서, 네이버가 랜덤으로 노출시킨 광고를 클릭하면 소진액이 55원 이렇게 잡힌다..? 라고 대략적으로 알고있는데,,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 근본적인 원인과, 해결법을 알고 싶습니다.


2. 기본입찰가를 같은 지역 동종 업종 평균보다 훨씬 높게  설정해두었는데도, 노출이 잘 일어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설정한 입찰가 : 5,000원 / 같은 지역 동종 업종 평균 광고 노출 입찰가 : 2980원) 


3. 캠페인 및 광고그룹을 2개로 나누어 운영중입니다.
(전임자가 남기신 히스트로를 보면, 예산소진이 빠르게 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2개로 나누어 운영한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부분도  노출 및 예산 소진이 잘 안되는 이유 중 하나일까요?
만약에 그렇다면, 합쳐서 운영하는게 해결방법이 될 수 있을까요?

 

4.  의료심의 받은 소재로 운영되어야하기 때문에, 소재변경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클릭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이외에 무엇이 있을까요?


상사분께서,

일반적으로 예산 소진이 잘 안되는 특성을 가진 플레이스일지라도 어떻게든 예산을 소진시키는 방법이 있고, 그게 마케터의 실력이다
라고 말씀주셨는데..
상사분에게 질문하기 전에
제가 충분히 알아보고 뭐라도 아는 상태에서 질문드리고 싶어서..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네이버플레이스플레이스광고예산
목록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답변 랭킹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