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상품을 운영하며 웹/앱 트래킹 툴 모두 쓰고 있습니다.
웹은 GA4를 활용하고 앱은 브랜치를 쓰고 있는데요
1. 브랜치(앱 트래킹 툴)로 들어오는 데이터 값은 모바일웹이 아닌 모두 앱에서 활용된 데이터만 축적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 GA4 구매건수를 추정치로 봐야할지 혹은 실제 구매건수와 유사한 근사값으로 유사한지 궁금합니다.
(디지털 캠페인별 실제 매출 비교가 불가; - 실제 매출은 여러 쇼핑몰은 종합하여 한번에 보기에 세부적으로 파악하기가 힘들어서 다른 커머스 퍼포먼스는 어떤지 레퍼런스가 필요합니다ㅠ)
3. 페이스북 매체만 매체 전환 수와 앱트래킹 툴 매체 구매건 수가 놀랍게도 항상 높게 나오는데 커머스 업계에서 실질적으로 페이스북 매체 전환 수와 앱트래킹 툴 구매건 수가 실제 구매건 수와 어느정도 유사한지 궁금합니다.
(페이스북 대게 ROAS 500~600% 이상)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조재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