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올바른 지표 분석 능력 기르기
아이보스 랭킹
2,352[-]
흑상어쌤님은 아이보스 상위 0.66% 입니다.
오프라인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미디어다 결국, 오프라인 소비자가 감동하는 공간의 핵심은 화려하고 장중한 외관에 있는 것이 아니다. `이 공간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 `누구와 관계 맺기 위한 공간인가?` `어떤 사람들이 들러 시간을 보낼 공간인가?` `이 공간이 50년간 지속될 수 있는가?` 공급자 중심의 세계관으로는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도, 어떤...
마케터의 서재06.05추천 2댓글 0조회 339
필립 코틀러 마켓 6.0, 고객경험 강화와 몰입형 마케팅 `마케팅의 목적은 사람들의 삶과 공익에 기여하는 것이다.` - 필립 코틀러 - 지금 하는 마케팅은 고객 경험 전반을 어떻게 조정하여 몰입감을 높이는가? -------------------------------------- 필립 코틀러라는 이름 자체가 이미 마케팅을 대변해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마케팅`에서 필립 코틀러 ...
마케터의 서재05.26추천 3댓글 0조회 427
상품을 팔지 말고, 이야기를 팔면 무조건 팔린다!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 좋은 상품이기만 해서는 팔리지 않는다. 상품 그 자체를 팔려고 하면 싫든 좋든 품질, 가격, 광고의 전쟁터에 뛰어들 수밖에 없다. 상품을 팔지 말고, 이야기를 팔면 무조건 팔린다! -------------------------------------- 마케팅과 브랜딩에 관심이 있거나 자신의 비즈니스를 하거나 회사에서 마케팅 업...
마케터의 서재05.23추천 4댓글 0조회 723
문제 해결을 위한 진화적 사고 살아남는 생각들의 비밀 사람은 왜?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가 `경쟁 환경에서는 적응하는 자만이 살아남는다` 인류 역사에서 이 말은 생물학적 진리이자 심리학적 진리이기도 하다. -------------------------------------- 혹시 `넛지`, `생각에 관한 생각`, `설득의 심리학`,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등을 읽어보셨는지요? 사람이 무엇을 선택하고 결정할 때 어떤 생각을 하...
마케터의 서재05.12추천 5댓글 0조회 824
주어진 시간에 계획된 일을 완수하는 방법 타임박싱 `바쁘다 바빠` 바쁘지 않은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요? 바쁘지 않은 날은 며칠이나 될까요? 직장을 다니거나 자신의 비즈니스를 하거나 하물며 집안일을 하는 사람 모두 바쁩니다. 워라벨을 이야기하고 여유 있는 삶을 추구하지만 현실은 바람과 다른 일상의 연속입니다. 시간을 마음대로 늘이고 ...
마케터의 서재05.01추천 2댓글 0조회 974
시간과 노력을 성과로 만드는 법! 무인 양품은 90%가 구조다 안녕하세요. 흑상어쌤입니다. 매뉴얼? 그건 우리 회사도 있지. 근데 누가 그걸 보기는 하나? 처음 만들 때만 바쁘더니 지금은 어디 있는지도 모르겠네... 구조? 사람이 바뀌는데 구조가 무슨 소용이 있어? 세상도 빠르게 변하고 그때 그때 달라지는게 얼마나 많은데... 사실 이렇게 생각하는 분...
마케터의 서재04.28추천 4댓글 0조회 851
비즈니스 리더가 알아야 할 모든 것, 무기가 되는 알고리즘 자신의 조직과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리더들은 어떤 공통점을 갖고 있을까? 조직의 구성원들을 성장시키고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려면 무엇을 알아야 할까? 리더가 갖춰야 할 핵심 역량부터 인사관리, 마케팅, 세일즈까지 조직의 크기와 관계없이 비즈니스를 이끄는 리더라면 알아야 할 거의 ...
마케터의 서재04.28추천 3댓글 0조회 949
서비스가 파는 혜택은 확신이다 팔지말고 보여줘라 보이지 않는 확신을 팔아라 안녕하세요.흑상어쌤입니다. 해리 백위드 `보이지 않는 혁신을 팔아라`의 인사이트를 공유드립니다. 특히 이 책은 신발, 화장품 등과 같이 손에 잡히는 상품이 아닌 눈에 보이지 않는 `서비스`는 어떻게 마케팅 해야 할까를 고민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저 역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하고 있습...
마케터의 서재04.28추천 3댓글 0조회 772
MZ세대는 누구? 한국인의 세대별 소비동기가 궁금할 때 읽어야 할 책 세대욕망 `너 T발 C야?` 최근 유튜브를 보다가 알았는데 `너 MBTI가 T야?`라는 뜻의 비속어라고 하더군요. 저는 혈액형이나 MBTI로 사람의 성향을 구분하는 것을 그다지 믿거나 재미있어하는 편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그렇게 판단하기는 변수와 오류가 너무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MBTI와는 다르지만 ...
마케터의 서재04.28추천 1댓글 0조회 820
글쓰기의 시작이 고민일 때 읽는 책 내가 읽고 싶은 걸 쓰면된다 예전에 전날 꾸었던 꿈이 너무 생생하고 기억에 남아 스스로 재밌어 하며 꿈 이야기를 페이스북에 썼습니다. 댓글을 남긴 사람들은 진짜 있었던 이야기인 줄 알았다며 재미있어 했습니다. 특별히 누구를 대상으로 하지도 않았고 그저 저 자신이 꾼 꿈이 재미있어 쓴 글인데 나중에 꿈보다 댓글 반응...
마케터의 서재03.10추천 2댓글 2조회 1,185
1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