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마케팅 용어 사전

전환율(CVR, Conversion Rate)

용어설명

전환율(CVR, Conversion Rate)

 

광고 성과를 파악하는 지표의 하나이다. 유입된 방문객수 대비 전환된 비율로써 광고의 타겟률 혹은 웹사이트(랜딩페이지)의 경쟁력을 나타낸다. 타겟이 정확하지 않은 매체에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 웹사이트의 경쟁력이 낮은 경우 전환율은 낮게 나온다.

 

전환율 = (전환수 / 유입수) X 100%

 

예시) 100명 방문에 2명의 전환이 발생한 경우

전환율 = (2 / 100) X 100% = 2%

관련키워드
댓글 3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