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총 18 건
다이내믹 프라이싱동일한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을 시장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변화시키는 판매 전략을 의미한다.
다크넛지다크넛지는 팔꿈치로 옆구리를 툭툭 친다는 의미의 넛지(nudge)에 어둡다의 다크(dark)를 결합한 신조어로, 결정을 번복하기 귀찮아하는 소비자의 성향을 노려 비합리적인 소비를 하도록 유도...
다크스토어다크스토어는 고객이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을 도심 내 소규모 물류 거점에서 배송하는 오프라인 매장이다.다크스토어라는 이름은 `불 꺼진 슈퍼마켓`에서 유래했으며, 늘어나는 온라인 ...
다크패턴다크패턴(Dark Pattern)이란 소비자를 속이기 쉽도록 설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의미한다. 회원 가입 시 안내되는 필수 동의 항목 사이에 선택 동의 사항을 잘 안 보이게 끼워 넣거나 무료 체...
대표키워드대표키워드 키워드광고에서 사용되는 비공식 용어. 대표키워드는 사업자의 상품과 관련하여 다양한 수요를 모두 포괄하는 성격의 키워드이다. 정보 검색의 목적과 상품 구매의 목적 등 다...
더블업 광고더블업(Double effect of Ad)는 계열사 제품 등 특정 제품을 소품으로 활용하는 광고 기법이다.
데카르트 마케팅데카르트 마케팅이란 ‘테크(Tech)’와 예술을 뜻하는 단어인 ‘아트(Art)’의 합성어이다.제품에 널리 알려진 예술가의 작품을 반영하여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데카콘데카콘은 기업가치가 100억 달러 이상인 스타트업을 가리키는 말이다.
도달범위도달범위는 광고가 노출되는 대상의 크기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지표다. 도달범위가 크다(넓다)는 것은 많은 고객에게 광고가 노출된다는 의미이며, 도달범위가 작다(좁다)는 것은 최...
도파밍`도파민(Dopamine)`과 `파밍(Farming)`이라는 단어의 합성어로, 도파민을 파밍(수확)한다는 의미이다. 재미를 끊임없이 추구하고, 재미와 한시도 떨어지지 않길 원하는 소비 행태를 뜻한다.도파밍...
드롭 마케팅드롭(Drop) 마케팅은 특정 요일이나 시간대에 신상 제품이나 한정 수량을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타임 마케팅 방식의 일종이다.
디깅모멘텀파다(채굴)을 뜻하는 Digging과 힘이나 기세를 뜻하는 Momentum의 합성어로 단순 취미에서 벗어나 특정 대상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직접 콘텐츠를 생산 및 공유하는 등의 활동하는 행위를 의미...
디깅소비‘디깅’(digging)은 ‘깊이 판다’라는 뜻을 가진 영어단어로, ‘디깅소비’는 소비자가 관심 있는 분야를 깊게 파고드는 행동, 일명 덕질이 관련 제품 소비로 이어지는 것을 의미한다.매년 ...
디드로 효과디드로 효과는 하나의 상품을 구입함으로써 그 상품과 연관된 제품들을 연속적으로 구입하게 되는 현상이다. 디드로 효과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는데 대표...
디마케팅기업들이 자사의 상품을 많이 판매하기보다는 오히려 고객들의 구매를 의도적으로 줄임으로써 적절한 수요를 창출하고, 장기적으로는 수익의 극대화를 꾀하는 마케팅전략이다.소비자보호...
디인플루언싱디인플루언싱(Deinfluencing)은 제품 홍보가 아니라 사지 말아야 할 것을 말하는 활동을 의미한다.끊임없이 쏟아지는 제품 홍보 콘텐츠에 대한 반발로 인기 상품의 이름을 나열하며 `구매하지 ...
디지털 사이니지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옥외광고를 말한다. 포스터나 간판과 같은 기존의 아날로그 광고판과 달리, 디지털 사이니지는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원격으로 광고 내용을 제어할 수 있...
디지털 트윈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이라는 것은 현실에 있는 사물, 환경 등을 가상의 공간에 동일하게 구현하는 기술을 말한다.건물이나 공장, 도로 상황 등을 계측해 정보를 수집하고 디지털화하는 것...
1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