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수익률 | 광고 혹은 마케팅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 광고수익률의 의미를 지니고 있을 때는 ROAS(Return On Ad Spend)라고 부른다.ROAS = (매출 / 비... |
광고점유율 | 광고점유율(SOV, Share Of Voice)는 특정 산업이나 분야의 전체 광고 집행 비중에서 개별기업이 차지하는 광고의 비중을 의미한다. |
광고캠페인 | 광고캠페인(Advertising Campaign)은 특정한 광고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일정 기간동안 실시하는 광고활동을 말한다. |
그로스 해킹 |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은 상품 및 서비스의 개선 사항을 계속 점검하고 이를 반영함으로써 사업 성장을 촉구하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한다. |
그리드플레이션 | 그리드플레이션(Greedflation)은 기업이 국제 물가를 이유로 상품 가격을 올리고 이익을 부풀려 물가 상승을 초래하는 것을 의미한다. |
그린슈머 |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제품 구매를 지향하는 소비자이다. |
그린워싱 | 그린워싱은 친환경인척 광고하지만 실제로는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는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예를 들어,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리유저블 컵으로 커피를 제공한다고 광고하지만, ... |
그린테일 마케팅 | 그린테일 마케팅은 녹색(green)과 유통(retail)의 합성어로, 상품의 개발 및 판매 과정에 친환경적 요소를 도입한 마케팅을 의미한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미닝아웃, 가치 소비 등 환경이나 사회 ... |
내부유입 | 로그분석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자신의 도메인에서 유입되는 경우를 일컫는다. 내부유입은 홈페이지 방문 후 일정 시간 이상 동안 아무런 신호를 전송하지 않음으로써 세션이 종료된 상태... |
네이티브광고 | 네이티브 광고(Native Ads)란, 유료 매체의 한 가지 형태로, 그 광고에서 겪은 경험은 해당 광고가 실린 매체에서 사용자가 겪은 경험과 형태나 기능이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쉽게 말해 네... |
노이즈마케팅 | Noise Marketing 노이즈마케팅은 상품의 품질이나 가치와는 무관하게 제품을 요란스럽게 치장하거나 각종 이슈를 만들어 제품을 구설수에 오르게 만드는 마케팅을 말한다. 구설수는 보... |
노출단가 | 노출단가(CPI, Cost Per Imp.)는 광고비를 노출량으로 나눈 값을 의미한다. |
노출수 | 노출수(Impression)는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이다. |
노출수 제한 | 노출수 제한(Frequency Capping)은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제한하는 것을 말한다. 광고가 노출되는 빈도가 높을수록 광고피로도가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노출수를 제한할 필요가 있... |
뉴로 마케팅 | 무의식에서 나오는 상품에 대한 감정, 구매 행위를 분석해 마케팅 전략에 적용하는 기법이다. |
뉴메릭 마케팅 | 뉴메릭 마케팅이란, 숫자(Numeric)를 통해 브랜드와 상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방식을 말한다.숫자는 이미지 전달이 빠르고 제품의 특징을 함축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소비자의 ... |
니치마케팅 | Niche Marketing 니치 마케팅은 우리나라 말로는 틈새시장이라고 불리는 마케팅 방법이다.기존에 활성화되어 있는 시장의 빈틈을 노려 추가 시장을 구성하는 마케팅을 가리킨다. 주로 소규... |
다이내믹 프라이싱 | 동일한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을 시장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변화시키는 판매 전략을 의미한다. |
다크넛지 | 다크넛지는 팔꿈치로 옆구리를 툭툭 친다는 의미의 넛지(nudge)에 어둡다의 다크(dark)를 결합한 신조어로, 결정을 번복하기 귀찮아하는 소비자의 성향을 노려 비합리적인 소비를 하도록 유도... |
다크스토어 | 다크스토어는 고객이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을 도심 내 소규모 물류 거점에서 배송하는 오프라인 매장이다.다크스토어라는 이름은 `불 꺼진 슈퍼마켓`에서 유래했으며, 늘어나는 온라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