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갑환이CPA는 위링크마스터
유리나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근육돌이온라인 쇼핑몰 10배 성장 전략을 함께 고민합니다
사람마을김변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채택답변대행사를 쓰지 않는다고 하면 인하우스 이신건지, 대대행 형태의 대행사 마케터이신건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카카오 같은 공식대행사가 있는 대형 매체의 경우, 공식 대행(대대행 포함) 외에는 수수료 받으면서 진행 할수 없습니다. 그 외에 일반적인 DA 같은 매체들도 일반 광고주..
카카오카카오광고카카오모먼트카카오비즈보드대행사
답변위에분 말대로 진짜 진성DB들을 이용한 CPA 잘하는 마케터나 업체를 만나면 진짜 좋아요.. 그런 업체들 찾기가 힘들기도 하고, 워낙 이상한 업체들도 많기도 하고 해서 그렇죠 ㅠㅠ 일례로.. 예전에 저 대행사 있을때 CPA만 하던 팀장님 한분 계셨는데.... 옆에서 통화하는거 들어보면 ..
CPA
답변해당 내용 캡쳐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고개센터에 직접 문의하는게 훨씬 빠릅니다... 오타가 난걸수도 있고, 의료기 심의위원회에서도 모르는거면.. 네이버에 직접 문의를 해서 답변 받아서 준비하시는게 확실합니다.. 톡톡 고객센터 직원은 모를수 있지만, 문의하면 직접 관련부서에 ..
의료심의
채택답변예전에 저 대행사다닐때 페이스북 계정을 여러 컴퓨터에서 로그인하며 관리를 진행 했었는데 개인보안의 사유로 블럭처리 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같은 경우 일단 블럭을 당하게 되면... 100% 해제를 해준다는 보장도 없고 해제를 해준다고 해도 시일이 굉장히 오래 걸릴수..
페이스북광고광고DA마케팅
답변보통 반려동물 인플루언서들 같은경우, 영상 컨텐츠를 많이 올리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찾아 보시는게 훨씬 빠릅니다. 유튜브가 주가 되고, SNS는 부가적으로 올리는경우가 더 많아요 유튜브에서는 구독자 100만 가까이 되는 분들도 있고, 10만 이상인 분들은 많으니 찾기 쉬울꺼에요 (..
강아지반려견인스타그램
답변한개 홈페이지로 A점과 B점 같이 홍보는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프랜차이즈 병의원들을 검색해 보시면 알겠지만, WWW.병원명+지역.COM 이라던지 WWW.병원명+숫자.COM 이라던지 하는 식으로 지점마다 홈페이지 분리해서 파워링크를 진행 합니다. 마찬가지로 지점별 홈페이지..
의료광고심의필
채택답변음.. 마케터랑 AE랑 거의 비슷한 일을 하는데 구분을 지어서 말하자면 마케터 = 인하우스 (광고주인 갑의 입장) AE = 광고 및 홍보 대행사 직원 (담당자인 을의 입장) 정도로 생각하시는게 쉽습니다. 근데 우리들이나 구분을 지어서 말하지, 솔직히 밖에서는 다 마케터로 생각하다보니 ..
마케팅초보광고대행사온라인광고
채택답변위에 XP님 말씀대로 구분을 지어도 좋고, 완전 동립된 프로젝트들로 아래처럼 구분지어서 해도 괜찮을꺼 같습니다. 프로젝트마다 나의 기획력이나 디자인능력 마케팅 능력등이 들어 갈수가 있겠죠! SNS 채널 관리라고 하면, 내가 이런 컨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해서 노출까지했고 이걸..
이직준비프로젝트포트폴리오
채택답변1. 수수료를 외부로 노출시키진 않아서 매체사에 직접 문의 하는게 빠르실거에요. 그리고 해외 매체( 구글, 메타 )같은 경우는 공식대행사 개념이 없습니다. 거기선 수수료 안줘요. 알아서 광고주한테 마크업해서 받아야 합니다. 2. 대표적인 우리나라 공식대행은 네이버와 카카오가 ..
매체사대행사랩사
답변공식대행의 개념은 보통 네이버나 카카오정도에만 해당이 될거에요. 이 두 매체는 개별 컨텍 자체가 불가능하고 대행사 통해서나 컨텍이 가능한걸로 알고 있어요. 그외에 뭐 모비온 같은 매체사들은 개별 컨택 통해서도 가능한걸로 알고 있으니, 네이버나 카카오는 대행사 통해서 대대행..
답변솔직히 페북 /인스타는 공식 대행사라고 하기 힘들어요. 그냥 거기서 인증해준 파트너 정도? (뭐 인증 마크 어쩌구..) 파트너라고 해서 거기서 수수료 안나와요. 광고주한테 따로 10-20% 추가로 받고 진행해 주죠 네이버는 공식대행사 선정되면 매출에 따른 수수료를 주죠. 대행사에서 영..
대행사네이버페이스북SNS광고
답변0원을 꼭 맞춰야 하는건가요?... 마케터로 있으면서 한번도 0원으로 맞춰본적이 없어서;;; 회사에서 요구 하는건가요?ㅠㅠ 보통 충전을 하고 지출된거에 대해서만 회계처리를 하지 않나요? 아니면 충전 금액에 대해서 회계처리.. 네이버에서도 소진된 금액에 대한 세발이 되기 때문에...
네이버검색광고
답변오랫만에 댓글을 쓰네요 병원이라고 해도, 병의원 과에 따라서 SA 운영 방식도 달라져요 그냥 내과같은 경우는 솔직히 동네 장사죠. (종합 급이 아닌 이상) 내과에서 받을 수 있는 진료에 지역 키워드를 세밀하게 좁혀서 진행하는게 맞는 운영 방식이에요 (야간 진료라든가 이런 ..
키워드광고검색광고
채택답변광고집행을 함에 있어서, 매체를 이용하는 광고든 어떤 광고를 이용할때 2차적인 변경이나 변형이 없다면 광고비를 쓰다가 성과가 맥시멈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ex, 500만원 집행해도 1000만원 매출이고, 600만원 집행해도 1000만원 매출과 같은 경우) 이럴때, 뭔가 행사프로모션, 소재의 ..
예산
답변매출 1,000만원 / 원가 1,947원 / 광고비 100만원 원가 기준 계산 하면 총 판매 갯수 = 약 5,136개 (매출/원가) 대당 광고비 = 약 195원 (총 판매갯수/광고비) 대당 수익 = 약 779원 ( 총 수익/판매 갯수 ) 총 수익 = 400만원 (총 매출 - 총 비용 ) 이렇게 나오겠네요
순이익
채택답변가장 먼저 생각 나는건 오픈마켓인데 여기는 입점이 불가능 한건가요? 무조건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만 팔아야 하며.. 네이버 쇼핑에서의 광고라는게 네이버를 통해서 진행하는 쇼핑광고에만 해당이 되는건지 트래픽을 이용한 순위작업 같은건 예외 인지도 궁금 하긴 하네요 위..
네이버스마트스토어바이럴마케팅쇼핑쇼핑광고
채택답변로고 따는것도아니고 색감 따라하는것도 아니라면 전혀 문제 될거 없어 보입니다. (색감 따라하는것도 로고까지 따는거 아니라면 문제 될 정도는 아닐꺼 같네요) 검색창만 표시를 하는거라면 거의 오픈소스 수준이니까요 네이버가 저 검색창에 대한 저작권을 가지고 있다면 모든 홈..
광고디자인
채택답변저희는 업체 제휴맺고 진행 하고 있긴 한데, 어쩌다 1-3장 정도면 직접 구매후에 발송하는게 가장 괜찮을꺼 같네요 그게 아니라면 기프티콘 업체 기업회원으로 가입하셔서 최소 할인 혜택정도만 받으면서 꾸준히 이용하는 방법도 있을꺼 같아여 업체마다 다르겠지만, 그래도 계속..
기프티콘모바일쿠폰이벤트인스타그램기프티쇼
답변새로 생성한 캠페인에서 단시간에 예산이 초과되는 상황이 나오는데 이게 아무래도 타겟팅이 넓지 않아도 타겟팅 내에서 클릭 성과가 좋으면 거기에 또 지속적으로 노출을 시키드라구요... (제가 새로 캠페인 생성했을때 타겟팅 범위 좁아서 거의 노출 안된다고 한 상황에서도요.. 키워..
구글구글애즈GDN디스플레이광고
채택답변일단 광고를 돌리면 팔로워가 준다? 다른 말로는 신경 안쓰던 페이지 인데, 광고로 인해 들어가 봤더니 업뎃도 안되있고 더이상 볼필요 없는 페이지네? 언팔... 이런 사이클로 줄어드는거 같은데요 광고도 계속 똑같은 이미지 똑같은 내용만 올리면 보기 싫어서라도 언팔 하게 되어 ..
페이스북페이스북페이지광고피로도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GrooveHJ
4SSOSSOhi
5blog119
6김완진
7두리엉아
8미취니
9그룹토깽이
10테라그로스
11MRES
12마이더스의손
13마문철
14Groove준
15고냥groove
16쭈실장
17메타마케팅연구소
18NICEBIG
19지민아빠
20랭크업리워드
21윾넨
22갸아악
23MJKO
24마케팅갱
25jhpark07
26rbghWkd
27bcheck
28섷찌
29NerdLab
30오늘그리고내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