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GPT로 광고 카피 쉽고 빠르게 만들기

2024.03.28 08:29

큐레터

조회수 12,061

댓글 16



얼마 전에 보내드린 'AI를 어떻게 활용해 보셨나요?' 설문 결과를 보면 챗GPT를 사용해 봤다는 분이 95.8%나 되었어요. 그리고 AI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목적으로 정보 검색과 텍스트 생성 용도였는데요. 텍스트 생성 목적은 다양하지만 광고 카피를 만들기 위해서도 사용되고 있죠.


그런데 광고 카피는 AI에게 만들어달라고만 하면 뚝딱 만들어줄까요? 어떻게 해야 원하는 형태로 카피를 만들 수 있을까요? AI로 광고 카피를 쉽고 빠르게 만들기 위해 최근 AI 사용 노하우를 활발히 알려주시는 근육돌이 님께 'AI 사용 노하우를 여쭤보았어요!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꿀팁이 가득한 근육돌이 님의 노하우를 지금부터 풀어볼게요 😉 




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있는 GPT를 활용해 마케팅 실무에 접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어요. 그중 빠르게 실행해 볼 수 있는 방법을 하나씩 짚어 알려드릴 예정인데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A~Z까지 상세히 안내드릴게요.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광고/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쓰는 '카피' 만들기예요. 카피 짜느라 늘 고생이 많으실 텐데요. GPT를 활용하면 다양하고 많은 양의 카피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어요. 누구나 1초만 에 가능하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적응하시면 효율적으로 업무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런 순서로 구성되어 있어요.

  • 왜 GPT로 카피 만들기가 쉬운 걸까?
  • GPT를 이해하고 카피 만드는 프롬프트 짜기
  • GPT로 카피를 잘 만들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
  • 실전으로 카피 만드는 방법 튜토리얼 보기
  • GPT로 변할 우리 마케팅의 미래 엿보기



왜 GPT로 카피 만들기가 쉬운 걸까?

많은 분이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을 위해 한번 설명하고 넘어갈게요!


AI는 이미지와 텍스트 등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어요. 그럼 GPT는 어떤 AI일까요? 바로 언어모델을 기반으로 한 AI에요. 언어기반의 GPT는 수백만 가지의 다양한 단어를 공부했어요. 공부를 했다는 것이 무슨 말이냐면요.


여러 가지 단어와 이미지를 매칭해서 특정 단어가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확률적으로 학습을 했고, 그 확률적인 학습이 더욱 강화되면서 AI는 점점 똑똑해져요. 예전에는 고양이 이미지를 1000장 정도 학습했다면, 추가로 수백만 장의 고양이를 학습했고 이제는 그 고양이가 어떤 단어를 뜻하는지까지 학습이 된 것이죠. 물론 현재 GPT는 멀티모달이라고 해서 이미지, 글, 영상까지 이해하는 모델로 확장되었지만 기본은 언어 모델이라는 점을 알고 계셔야 해요. 


GPT의 경우 수백 가지의 언어를 기반으로 학습이 되었는데요. 그중 가장 좋은 언어는 역시 영어예요. 영어의 단어, 문장, 글 내용을 많이 학습하다 보니 특정 언어 뒤에 어떤 언어가 올지 미리 알게 되고 그 언어가 의미하는 바를 인식하게 되는 형태입니다.


실제로 사람이 언어를 배울 때 이런 형태로 배운다고 하죠? 사람과 동일한 방식으로 언어를 깨우친 GPT는 다양한 언어와 내용을 학습했어요. 스스로 글을 창작하기도 하고, 허구의 내용으로 거짓말을 하기도 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고요.


결국 언어기반의 모델이다 보니 언어를 통해서 할 수 있는 많은 일들을 쉽게 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예를 들어 100장이 넘는 책을 사람이 요약하려면 어떨까요? 😨 GPT는 100장의 책에 있는 단어를 모두 학습한 뒤에 가장 핵심이 되는 내용을 뚝딱 요약해 줘요. 혹은 회의 시간에 주저리 적어둔 회의 내용을 정리해 달라고 요청하면 1분도 안 되어서 요약해 주기도 하죠.


언어 모델로 만들어진 GPT는 이만큼 언어에 강력해요. 요약하고, 정리하고, 새로운 창작물을 만드는데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는 것이죠.


그럼 카피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단어입니다. 카피를 만드는 데 있어 가장 필요한 것은 제품을 비유하거나 상황을 지어낼 수 있는 단어에 대해서 많이 아는 것이에요.


AI는 이런 단어와 문장을 많이 알고 있는 상태이며, 이해할 준비가 되어있어요. 그런 AI에게 내가 원하는 카피를 지어내달라고 하면 굉장히 잘 만들어 내겠죠? GPT 모델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언어에 특화되어 있다 보니 글을 읽고 이해하고, 새로운 창작을 하는데 거리낌이 없어요. 


예를 들어 GPT로 오빠와 여동생이 싸우는 스토리를 만들어 달라고 해볼게요.




오빠와 동생이 싸우는 이야기를 해 달라고 했더니 오빠라는 단어를 이해하고, 여동생 이름으로 작성해 줘요. 별다른 설정이 없어도 스스로 설정을 하고 글을 써주는데요. 유머러스하게 마무리해 달라고 하니 위 내용을 만들어 줬어요. 정말 대단하죠?


언어에 대한 창작 능력은 GPT만큼 뛰어난 모델이 없을 정도로 재미있어요. 위 소설은 막무가내로 만든 것이라 맥락이 없지만, 요청할 때 디테일한 부분을 설정하면 내가 원하는 스토리 형태로 흘러가는 소설도 만들 수 있거든요. 그래서 GPT를 통해 카피를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한 것이에요.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은 다른 이미지 기반의 강력한 AI가 있죠. (이건 다른 글에서 풀어볼게요)


언어를 잘 이해하고 창의성을 발휘하는 GPT를 잘 활용하면 사람보다 더 창의적이고, 쉬지 않고 카피를 만들어내는 조수를 얻을 수 있어요. 다만 일을 시키는 사람이 매우 중요해요. 어떤 카피이고, 어떤 조건이 있는지 그리고 그 조건에 부합되는 예시 같은 것을 잘 준비하셔야 해요.



GPT를 이해하고 카피 만드는 프롬프트 짜기

GPT에 요청할 때 단순하게 내 제품의 링크를 올리고 '카피로 만들어줘'라고 하면 될까요? 물론 AI에 대해 이해도가 깊지 않다면 이렇게 해야 완성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공상과학 영화에서는 그냥 시키면 사람보다 더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거든요. 10년, 20년 뒤에는 영화처럼 될 수도 있겠지만 현재는 GPT에도 없는 기능들도 있어 절대 그렇지 않아요.


프롬프트라고 해서 어렵게 생각하실 수 있지만 그렇게 복잡하지는 않아요. 예전에는 언어기반의 AI라서 조건을 프로그래밍해야 했지만 지금은 사람이 쓰는 말 즉, 글과 문장으로 일을 시키면 다 만들어줘요.


작성하는 원리는 매우 간단해요. 여러분이 많이 보신 카피들의 조건을 세세하게 적어주시면 되는데요. 그렇다면, 카피의 조건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프롬프트를 짜기 위해 어떤 것들을 넣어야 하는지 체크해 볼게요.

✅ 제품의 이름

✅ 제품의 가장 강력한 USP

✅ 제품의 타깃

✅ 톤 앤 매너

✅ 광고할 매체

크게 5가지로 생각해 봤어요. 사람도 이 내용은 알아야 카피를 만들 수 있겠죠? 😁


이 내용이 없으면 카피를 짜기가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 5가지 내용만 넣어서는 원하는 카피가 나올 확률이 매우 낮아요. 너무 창조적인 친구라서 생각보다 더 창조적인 결과물을 뱉어내거든요. 그래서 조건을 걸어야 해요.


조건이라면 이런 것들이에요.

▪ 글자 수

▪ 표현되는 방식 (비유할지 직접적으로 표현할지)

▪ 표현하지 말아야 하는 단어 또는 문장

▪ 집중해야 하는 단어

▪ 화자가 누구인지

▪ 출력을 어떤 식으로 할지 (메인, 서브 2가지로 나눌지 한 번에 할지?)

▪ 한 번에 몇 개를 출력할지


이렇게 세밀하게 조절해야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힘들게 세밀한 조건까지 만들어 내면서 GPT로 카피를 만들어야 하나?'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이런 절차를 1차로 끝내고 나면 조건값만 살짝 변경하면서 조정된 카피를 왕창 대량으로 받을 수 있어요.


추가적인 조건이나 타깃, 혹은 표현 방식을 조금만 변경하면 리뷰 형식, 대화 형식, 브랜드 강조 형식, 전문가 형식, 호소문 형식 등 다양한 형식으로 변경해서 제품의 카피를 쉽고 빠르게 많은 양을 뽑아낼 수 있으니 나중을 위한 투자라고 생각해 주세요!


프롬프트 구성은 이렇게 정리할 수 있어요.

1. 지시사항과 역할 부여 (지시)

2. 제품의 정보

3. 만들어질 카피의 조건

4. 활용할 수 있는 예시 (데이터)

위 4가지만 있으면 충분히 좋은 카피를 무한대로 만들어 낼 수 있는 훌륭한 AI 카피 조수를 만들 수 있어요.


예를 들어서 정리해 볼게요.


① 어떤 것을 지시할 명령과 역할

넌 뷰티 화장품 카피 라이팅 전문가야, 광고 소재에 활용할 카피를 작성하려고 해! 작성할 카피의 조건은 아래와 같아!


② 제품의 정보

1. 제품 이름 : OOO

2. 제품 타깃 : OOOOOOOOOOO

3. 제품의 특징 : OOOOOOOOOOOOOOOOO

4. 제품의 USP : OOOOOOOOOOOOOOOOOOOOOO

5. 기타 정보 : OOOOOOOOOOOO (추가로 지시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6. 화장품이라면 임상 정보 수치 같은 것도 도움 됨


③ 만들어질 카피의 조건

1. 카피 글자수 : OOOOO

2. 카피의 형태 : OOOOOO

3. 카피에 꼭 넣으면 안 되는 단어 : OOOOOO, OOOO OOOO

4. 카피 표현 시 주의사항 : OOOO, OOOO, OOOO

기타 내가 만들어야 하는 카피의 주의해야 할 조건들을 입력


④ 활용할 데이터 예시

1. 최근에 만든 좋은 CTR 좋은 카피 :

2. 매출 성과가 좋았던 카피 :

3. 성과 좋았던 비슷한 카테고리 카피들 :

4. 책, 미디어 등을 통해 좋은 성과가 확인된 카피 : 

이런 예시가 있는데 이런 예시를 바탕으로 좋은 카피를 만들어 달라고 지시하면 됩니다.


이렇게 한다면 누구나 멋진 카피가 왕창 나올 수 있는 프롬프트 완성이에요. 참 쉽죠? 다만 이 조건들의 값을 입력하고 결과물이 좋지 않으면 계속 보정하는 작업을 해주셔야 해요.


보정할 때는 이렇게 이야기를 하시면 됩니다.

A > 결과물 출력 > 마음에 안 든다 > 예시를 다시 넣어준다 > 결과물 확인

A-1 > 결과물에 특정 조건이 부여 안됨 > 조건을 다시 입력해 준다 > 결과물 확인


이후 결과물 A-3이 정상적으로 나오면 A-3 결과물을 잘했다고 칭찬하고 기억하게 만들어서 그와 비슷한 A-4, A-5를 만들 수 있게 만들어 주세요. 이렇게 보정하고 가르치는 작업이 초반에 조금 힘들지만 이후 성과가 잘 나올 것 같은 카피를 잘 만들어낼 수 있도록 조정이 끝나면 반복적으로 만들 수 있고, 조건이나 예시만 새로 입력해 변화시키면서 다양하게 카피를 뽑아내시면 됩니다.



GPT로 카피를 잘 만들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

제품의 정보나 여러 조건을 넣고, 다양한 매체별로 이렇게 만들어 달라고 하는 것은 이해가 돼요. 그런데 결과물이 완전히 달라지는 가장 큰 요인은 무엇일까요?


바로 앞서 이야기 한 ④ 활용할 데이터 예시입니다. 활용할 예시들이 잘 정리된 데이터가 있다면, AI는 엄청난 결과물을 출력해요. 제품의 정보와 조건만으로 카피가 잘 나올 수 없는 이유는 GPT가 카피를 만드는 것에 특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에요.


GPT는 범용성 있는 언어에 특화된 모델이지 마케팅 카피를 잘 만드는 AI가 아니에요. 사람도 처음부터 카피를 잘 만들지 못하듯, 공부하고 배우면서 좋은 카피를 만들게 되는 것이에요.


공부하고 배우는 카피의 내용이 무엇인지에 따라 AI가 만들어내는 창작물이 달라져요. 굉장하죠? 어떤 스승에게 배우느냐, 어떤 지식을 습득하느냐에 따라서 그 AI의 특성이 달라지고 결과물도 달라지는 신기한 프로그램이죠.


그래서 좋은 카피를 잘 만들기 위해 이런 것들을 준비하면 좋아요.

1. 좋은 카피 예시들이 많으면 좋다.

2. 좋은 카피의 예시와 데이터도 잘 매칭되어 있으면 더 좋다.

3. 카테고리별로 나눠서 잘 학습된 카피가 있으면 좋다.

4. 카피를 잘 쓰는 법칙이나 책의 내용을 활용해도 좋다.

5. 카피를 잘 표현하는 사람들의 노하우를 글로 정리해서 넣어도 좋다.


쉽게 말해 누군가가 이미 잘하고 있는 방법을 넣으면 그것을 인식하고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낸다는 이야기예요. GPT에는 GPT4에 GPTs 모델이 있는데요. GPTs는 내가 원하는 데이터를 기본 학습시켜서, 그 학습기반으로 원하는 결과물을 뽑아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GPTS 활용에 대한 부분은 아래 목차에서 자세히 이야기할게요!



실전으로 카피 짜는 방법 튜토리얼 보기


① GPT에 로그인 하기

GPT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https://chat.openai.com/auth/login


이메일로 로그인도 가능하여, 저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어요.


로그인을 하면 이런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유료 결제를 하셔야 GPT4를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유료 결제를 안 하셨다면 월 22달러를 결제해서 유료 결제를 활성화해 주세요.



② Customeize ChatGPT 설정하기

Customeize ChatGPT

사용자명을 클릭하면, 표시한 부분에 커스텀하는 메뉴가 있는데요. 저는 이 부분에 아래와 같이 내용을 입력했어요.



커스텀 인스트럭션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커스텀 인스트럭션은 명령어를 한 곳에 모아 기본 세팅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설정하려면 내용을 잘 정리해서 넣어주셔야 해요.


🔖 Customeize ChatGPT 제작 TIP


유료 결제를 하시면 이 내용을 만들어 주는 GPTs도 있어요. 

Explore GPTs

Explore GPTs 메뉴를 눌러주세요.



검색창에 검색을 해보세요.


'Instruction(인스트럭션)'을 검색하면 'Instruction Creator(인스트럭선 크리에이터라)'는 검색 결과가 나와요.



'GPT 지침 생성 가이드'라고 되어 있는데요. 영어가 어려우시면 브라우저 번역 기능을 이용해 한국어로 번역해서 사용하세요. 저도 번역해서 사용했어요!



간단하게 만든 것인데요. 원하는 조건 값을 1~10번까지 정리해서 만들어 달라고 하면 글자 수 딱 맞게 만들어줘요. 인스트럭션 등록에는 글자 수 제한이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마케팅에는 마케팅 관련 설정, 엑셀 분석이나 다른 분석을 할 때는 분석 관련 설정을 해서 용도에 맞게 커스텀 인스트럭션을 설정해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설정한 값에 따라 더 나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요. 다만 꼭 100% 설정해야 하는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이제 GPTs를 만들어서 카피 봇을 만들어볼게요!

어떻게 만드는지 순서대로 말씀드릴 예정이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


③ GPTs Configure 설정하기

우측 상단에 보시면 + Create 버튼이 있어요.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페이지를 열었다면 상단의 'Configure' 버튼을 눌러 주세요.


캡처 이미지가 잘 안 보이실 수 있는데요. 번역해서 보면 이런 항목이 있어요.


Name(이름), Description(설명), Instructions(지침), Conversation starters(대화 시작자), Knowledge(지식), Capabilities(기능)


그리고 Create new action(새 작업 만들기)에는 Schema(스키마) 기능이 있는데요. 어떤 정보를 참고해서 가져와 쓸 것인지, 검색 방법 관계 등을 설정하는 것이에요. 저는 이 기능은 아직 사용해 보지 않았어요. 


항목별로 설명드릴게요!

  • Name(이름) : 원하시는 이름을 넣어주세요.
  • Description(설명) : 어떤 기능을 하는 GPT인지 직업을 부여할 수 있어요.
  • Instructions(지침) : 어떤 조건의 결과물을 만드는지 입력해요. 즉, 카피의 조건이나 어떤 정보를 바탕으로 카피를 만들지 상세 내용이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제가 항목을 입력해서 만든 카피 봇을 보여드릴게요.

잘 보이시나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를 보실 수 있어요.


Instructions(지침)에는 카피 관련 서적의 내용과 학습된 데이터를 등록해서 카피를 잘 만들 수 있도록 설정했어요.


여기까지가 GPTs를 만드는 방법이에요. 참 쉽죠? 🎨 어렵다고요?


Instructions(지침)에는 어떤 카피를 어떻게 출력할지 넣으시면 되는데요. 아까 보셨던 'Instruction Creator'에서 만들어 넣으셔도 무관해요. 이런 GPTs를 만들 예정이니 정확한 지침을 설정해 달라고 하면 GPTs가 GPTs의 지침을 만들어주니 쉽게 하실 수 있어요.


여기까지는 누구나 하실 수 있어요.


다만 Knowledge(지식) 부분은 조금 더 손이 많이 가요. 카피 만드는 법을 사람이 다 기억하고 만들기 어려우니 관련된 핵심 내용이 되는 데이터로 넣어둔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책의 내용을 요약해서 문서로 넣어두었어요. 책 내용 중 중요하게 생각되는 예시와 카피 만드는 방법을 등록했죠. 책을 구매하고, 구매한 책에서 본 중요한 부분을 직접 써서 넣고, GPTs가 잘 이해하고 쓸 수 있게 예시까지 만들어서 넣었어요. 그리고 GFA에서 성과가 좋았던 카피와 만드는 방법도 함께 등록해 두었어요.


🔖 Knowledge 등록 TIP

정보를 힘들게 넣었지만 다 쓰이지 않을 수 있어요 😨 왜냐하면...! GPT의 기억력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것을 '토큰'이라고 해요. 토큰은 대화의 내용이 이어지는 기억이기 때문에 정해진 토큰량을 넘겨 사라지면 힘들게 학습시킨 내용이 사라질 수 있겠죠?


토큰이 한국어로는 내용이 얼마 되지 않아서 한국어로 데이터를 넣어도 기억력이 좋지 않아요. 그래서 번역을 해서 넣는 것이 좋아요.



번역을 위해 많이 사용하시는 앱인데요. Crtl(컨트롤)+C+C 이렇게 컨트롤을 누르고 C를 두 번 누르면 복사한 글을 바로 번역해 줘요. 


이런 번역 서비스를 이용해 영어로 번역해서 넣으시면 더 많은 GPTs의 기억력을 활용하실 수 있어요. 한국어로 4000 토큰을 채우면 A4용지 10장 분량이 안 되는데요. 영어로 하게 되면 100장 분량도 가능하다고 해요. 물론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어 토큰량도 늘어나겠지만, 지금의 토큰량에서는 영어로 번역해 등록하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GPTs를 학습시켰으니, 카피를 만들어 볼까요?


④ GPTs로 카피 만들고 디벨롭하기


카피를 만들자고 하고 조건을 확인 후 입력했어요.

아까 만들었던 조건으로 GPTs에게 질문을 하는 것이에요.


이렇게 입력해 달라고 해서 내용을 구성했어요.


번역 프로그램을 이용해 번역한 내용을 입력해줘요.



이렇게 1차 카피가 나왔어요. 그런데 음...🤔 별로죠? 쓸만한 카피가 보이지 않아요...



그래서 성과가 좋았던 카피 500개를 선정해 알려줬어요. 저희 노하우가 녹아있는 GFA 카피들인데요. 영어로 번역해서 넣었어요.


🔖 GPT 이용TIP

요청할 때  ```를 입력하고, ```로 마감하면 그 사이에 있는 내용을 예시로 인지해요.



그리고 이렇게 '상황극이나 40-60대 여성이 주목할 수 있는 연출이 되고 공감되는 형태의 카피로 만들어줘'라고 입력했어요.



출력물이 만들어졌어요. 카피가 좀 더 나아 보이는데요. 이제 좀 쓸만해 보이죠?



팁을 주고 이렇게 예시를 들어 다시 명령해 봤어요. 



재미있는 카피 몇 개가 보이네요! 😃



신뢰도를 좀 더 강조하면 좋을 것 같아 명령했더니 추가적인 카피가 디벨롭되어 나왔어요.



한국어로도 예시를 넣어봤어요.



비유적인 표현도 살아나 좀 더 재미있고 다양한 카피가 나왔어요. 

명령한 것처럼 잘 디벨롭된 것 같죠?



'벤츠 한 대 값'이라는 예시를 주니 더 좋은 카피가 출력됐어요.


아까 책에 대한 내용을 넣었었는데요. 내용에 있는 법칙 중 낯선 단어의 법칙이 있는데 해당 법칙을 적용해 달라고 해봤어요.



이렇게 작성을 해줬어요. '미로에서 탈출구를 찾아드려요'와 같은 재미있는 표현이 눈에 띄네요.


좀 더 재미있게 추가 디벨롭을 요청했어요. 이런 제품은 고객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렇게 디벨롭을 해봅니다.



대화가 깊어질수록 나오는 카피가 좋아지기도 하지만, 위에 나온 대화를 잊어버리기 때문에 잊어버리지 않게 중간중간 좋은 카피가 나오면 'Shot(샷)'이라는 기능을 이용하면 좋아요. 좋은 예시를 샷이라고 하는데요. 위 방식처럼 넣어서 비슷하게 만들어 달라고 하면서 진행하시면 카피의 방향성도 유지되면서 계속해서 디벨롭이 가능해요.



GPT로 변할 우리 마케팅의 미래 엿보기

GPT를 통해 우리의 미래를 보면 정말 재미있는 사실이 있어요. 이러한 기술의 발전을 통해 사람이 일하는 방식이 달라진다는 것이에요. 그리고 AI와 사람의 적절한 업무 분배가 좋은 창작의 결과물로 이어진다는 것!


아이언맨에서 자비스에게 모든 것을 맡기지 않는 토니 스타크처럼 우리도 AI가 나왔다고 모든 일을 AI에게 시키는 것이 아니라 AI와 함께 상생하고 함께할 수 있는 일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10년, 20년 뒤에 우리의 세상이 많이 변화할 것이고, 마케팅 관련 일도 마찬가지겠지만 본질은 변화하지 않아요. AI가 생기고 사람이 생긴 것이 아니라, 사람이 생기고 AI가 생긴 것이니 우리는 AI를 통해서 더 좋은 세상으로 갈 준비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미래는 참 재미있고 설레지만 두렵기도 해요. 하지만 우리 인간이 본질이니 인간이 원하고, 욕망하는 것을 잘 이해한다면 AI에게 직업을 잃거나 하는 일은 없지 않을까요? AI를 잘 이용하고 편승하는 사람이 결국 마케팅뿐만 아니라 미래의 승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해요.





오늘 GPT를 이용해 카피 만드는 법을 알아봤어요.


AI to 사람을 통해서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것을 직접 보셨으니, 명령하는 법과 일 시키는 방법을 잘 터득해서 2배 이상의 업무 효율성을 만들어 여러분의 몸값을 높여보시면 좋겠네요 🤗



※ 이 글의 원고는 마케팅모먼트 최재명 대표님(근육돌이)이 제공해 주셨으며, 편집은 큐레터가 진행했습니다.

큐레터AIGPT카피
목록글쓰기
댓글 1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