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플레이디] 집콕 트렌드와 보복소비 시너지로 확대되고 있는 가전시장

2021.06.23 08:57

마미손

조회수 5,575

댓글 2

지금까지 억눌렸던 Flex 소비 심리가 집의 가치를 높이는 투자로 집중되면서 프리미엄 가전 시장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고 합니다! 가전에 대한 소비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지만 그만큼 타겟별 상품과 채널 차별화가 필요해 졌는데요🙄


가전 업종의 현황과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꿀자료, 플레이디<트렌드 딜리버리: 집콕 트렌드와 보복소비 시너지로 확대되고 있는 가전시장> 리포트입니다!





Index

INTRO

- 2021 가전 트렌드 Summary


1. Market Overview

- 29조 가전시장, 팬데믹을 겪으며 P(가격)과 Q(판매량) 동시 성장, 시장 볼륨 확대

- 펜트업 소비, 집에 머무는 시간 증가와 함께 집의 가치를 높이는 투자로 'Flex' 수요가 집중되며 가전 프리미엄화 가속

- "있으면 좋은" 정도로 평가받던 '세컨드 가전' 주류로 부상, 편리미엄 트렌드 확대되며 새로운 형태의 가전 출시 봇물

- 집의 의미가 본인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공간으로 부각되며, 가전의 역할 또한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드러내는 요소로 확대


2. Customer Trend

- 신혼부부: '메가 혼수, 마이크로 웨딩'이 대세, 고가의 프리미엄 가전 선호 현상 뚜렷

- 1인가구: 밀레니얼 1인가구, 핵심 타겟으로 성장. '더 작게', '더 가볍게' 미니멀리즘 트렌드, 인테리어 취향에 맞는 가심비 가전 구매 확대

- 홈루덴스족: '엔터테인' 요소 중시, 방구석도 즐거워지는 '홈엔터테인먼트' 가전 구매 증가

- 펫펨족: 1500만 시대, 3조원 넘는 펫코노미 시장 겨냥한 펫케어 가전 증가


3. Media Trend

- 언택트 트렌드와 함께 가전 구매도 비대면 확대되며 온라인 매체, 주요 마케팅 채널로 부상

- 온라인 채널 중 비중은 오픈마켓이 가장 높은 편이나, 성장률은 소셜커머스가 58%로 독보적

- 주요 정보 탐색 채널 역시 온라인이 높은 가운데, 젊은 층의 경우 SNS, 인테리어 전문 모바일 앱 활용도가 높음

- 기존 오프라인 채널 및 TV 광고 중심이던 주요 대형 가전업체도 온라인 채널 활용한 마케팅 적극 진행

- 가전 제품, 온라인 종합몰에서 판매하던 수준을 넘어 패션전문몰, 식품전문몰 등의 라이징 커머스들 인테리어 가전 판매 확장


4. Online-Market VOICE

- 주요 업종 지표

- 클릭수 및 사용자 수 추이

- 연령대 별 분석

- 카테고리 별 클릭수 및 클릭률

- 카테고리 별 광고비 순위

- 가전 업종 5월 이커머스 주요 키워드

- 카테고리 별 주요 키워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플레이디트렌드트렌드딜리버리집콕가전가전시장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마미손

07. 053,9480

마미손

07. 024,8726

마미손

06. 305,4378

마미손

06. 296,7796

마미손

06. 285,5854

마미손

06. 247,3929

마미손

06. 235,5766

마미손

06. 228,09710

마미손

06. 215,3675

마미손

06. 164,8446

마미손

06. 105,57910

마미손

06. 095,9896

김매니저

06. 088,32922

마미손

06. 086,40011

마미손

06. 076,5807

마미손

06. 016,35010

마미손

05. 316,3958

마미손

05. 285,9487

마미손

05. 285,9419

마미손

05. 2721,40571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