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검색 광고, 경쟁 환경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 CPC, 전년 대비 13% 증가

2024.05.03 00:07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93

댓글 0

구글 검색 광고 지출 증가율은 4분기에서 1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하는 등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클릭 증가율은 계속 둔화되어 전년 대비 4%를 기록했다(2023년 4분기 8% 대비). 구글 검색 광고는 일부 플랫폼과 달리 노출수보다는 CPC에 중점을 두고 구매에 더 가까운 사용자를 타기팅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2022년 말과 2023년 초에 가격이 다른 제품만큼 떨어지지 않은 이유일 수 있다.

Tinuiti의 <디지털 광고 벤치마크 리포트 Q1 2024(Digital Ads Benchmark Report Q1 2024)>에 따르면, 구글 광고의 클릭당 비용(CPC)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 2023년 4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데 비해 2024년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이러한 변화는 대부분 일반 광고 및 실적 극대화(PMax)에 대한 쇼핑 광고 CPC 증가의 영향을 받았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