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라우트소셜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전체 소비자의 거의 절반(49%)이 인플루언서 때문에 매일, 매주 또는 매월 구매를 한다고 한다. 30%는 인플루언서를 6개월 전보다 훨씬 더 신뢰한다고 답했고, 절반 가까이는 과거보다 오늘날 인플루언서를 더 신뢰한다고 답할 정도로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Z세대 소비자 중 35%만이 인플루언서의 진정성에 가장 신경 쓴다고 답했다.
인플루언서는 특히 젊은 층인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한다. 설문에 응한 전체 소비자의 거의 절반이 인플루언서 때문에 정기적으로 구매한다고 말했지만, 이는 주로 젊은 집단에 의한 것으로 단골 구매자는 밀레니얼 세대 또는 Z세대인 경향이 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과소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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